빨간 구미호 1 - 사라진 학교 고양이 박현숙의 케이 판타지 시리즈
박현숙 지음, 김숙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우리 큰별이가 요즘 너무 좋아하는 케이 판타지소설 이번에는 구미호에 대한 소설을 읽었어요. 얼마나 재미있을지 기대가 되요.


 

빨간 구미호 1

박현숙글 감숙경 그림  / 북멘토

표지를 살펴볼게요. 표지에는 우리가 잘아는 구미호가 보여요.

엄마 구미호는 하얀색 아니었어?

이책은 빨간 구미호래 정말 궁금하다

아이는 표지를 보면서 책이 정말 궁금하다고 조잘 조잘 이야기를 해요. 엄마도 빨간 구미호 이야기가 참 궁금했어요. 아이가 먼저 읽고 엄마는 육퇴후에 읽었어요. 늘 그렇지만요.

내가 진짜로 만난 구미호 이야기 입니다

작가의 말

작가가 진짜 만난 구미호 이야기라니! 처음부터 정말 궁금했어요.  초등학교 3학년때 만난 구미호 이야기를 친구들이 믿어주지 않아서 어른이 되면 작가가 되서 꼭 이 경험을 글로 써야겠다고 생각을 했대요. 이 빨간 구미호 는 시리즈물이고 나중에는 멋진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요.

게임 캠프에 갔다가 구미호와 마주친 오동환의 모습으로 이야기는 시작되요. 게임에서 배워서 구미호와 눈을 마주치면 안된다는것을 알지만 동환은 홀린듯 구미호와 눈을 마주쳐요. 구미호는 동환에게 자기는 여우구슬을 잃어버렸고 그 구슬을 삼킨 아이를 같이 찾는것을 도와달라고해요. 동환을 찾는 사람들의 소리를 듣고 금방 또보자고 사라진 구미호는 의외의 모습으로 동환앞에 나타나요. 동환은 구미호와 여우구슬을 삼킨 아이를 찾을 수 있을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무서울거 같지만 귀엽기도 하고 좀 허당이기도한 구미호의 모습이 우리 아이들같아서 웃음이 났어요. 읽으면서 그다음은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에 책을 펴고 금방 다 읽었어요. 200페이지의 책을 우리 아이도 순식간에 읽을 정도로 재미있더라구요.


 

그럼 친구같기도 하고 우리 아이들같기도 한 구미호 이야기를 보고 우리 별이는 어떤 생각을 했는지 이야기 나눠볼게요.

빨간 구미호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했어?

진짜 구미호는 있는거 같아요.

그래? 왜 그렇게 생각해?

구미호가 구슬을 잃어버렸어요. 어떤 애가 삼켰거든요. 그래서 구슬을 찾을려고 학생으로 변했어요. 그럼 고양이나 강아지로도 변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변해서 우리 주위에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뭐가 신기했어?

저는 햐얀 구미호만 생각했는데 여기에서는 빨간 구미호가 있대요. 제 생각에는 진화한거 같아요.

구미호를 만나면 뭐하고 싶어?

니 구슬 찾았니?  하고 물어보고 싶어요.

작가가 어린시절에 직접 만난 구미호 이야기!

그래서인지 더 생생하게 다가와요. 시리즈로 나온다니 다음권이 기대가 되요.

한국형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한번 손에 잡으면 완독 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