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니멀 - 인간처럼 행동하고 느끼고 생각하는 동물들
크리스토퍼 로이드 지음, 마크 러플 그림, 명혜권 옮김 / 우리동네책공장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별셋이와 엄마, 별셋엄마에요.

화창한 봄이에요. 아이들도 따뜻한 날씨에 밖으로 나가고 거기서 만나는 꿀벌, 개미, 새, 나비 등의 동물을 보고 눈을 못떼요. 그거 아세요? 동물들이 인간처럼 행동하고 느끼고 생각한다고 해요. 그럼 책 소개해드릴게요.


휴머니멀

우리동네책공장

인간처럼 행동하고 느끼고 생각하는 동물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동물들이 표지에 그려져있어요.

목이긴 기린 , 북극곰, 팽귄, 침팬치 , 박쥐 이동물들이 어떻게 인간처럼 느끼고 행동할지 궁금해져요.

차례를 살펴볼게요.

공동체, 감정, 지능 크게 세 가지의 이야기로 동물들을 소개해줘요.

제목만 보고 어떤 동물일지 궁금했어요. 협동심은 개미나 벌일거같다고 아이들하고 이야기를 나눴어요.

대략적인 줄거리 알려드릴게요.

공동체를 형성하고, 감정을 느끼고 지능을 가진것이 인간만이 가능한 것이 아니에요. 동물들에게도 인간의 여러가지 특성이 나타나요. 고래는 서로 의사소통을 하고 닭은 소리로 여러가지 의사소통을 해요. 책의 마지막에서 동물을 연구한 학자들도 만나봐요.

인간들만의 특성이라고 생각했던 감정 지능 등이 인간만이 아니라 동물에게도 나타난다는 것이 재미있었어요. 요즘 우리 막둥이가 제일 좋아하는 벌에 대한 그림에 아이들이 초 집중을 해요.



그럼 아이와 휴머니멀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 것을 나눠볼까해요.

어떤 내용이야?

이건요. 인간처럼 지능을 가진 동물들이 나와요. 저는요 원숭이가 우리 조상님 지만요. 동물들은 생각없이 산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책을 보니까 동물도 감정이 있는거에요. 사람같아요.

어떤 동물이 인상깊었어?

애도하는 코끼리가 인상깊었어요. 코끼리가 죽으면 묻어주고 슬퍼한대요. 장례같이요. 제일 재미있던것은 농사짓는 개미에요. 개미는 진딧물을 키운데요. 꿀벌은 꿀이랑 꽃가루가 많은 꽃을 보면 친구들에게 "여기 꽃밭 여깄어 꿀이많아" 하고 몸짓으로 알려준데요. 저도 그런거 본적이있어요. 꿀벌이 꽃 근처에서 춤추는것을 봤어요.

사람만 감정이있고 생각이있는것이 아니라 동물도 감정도 생각도 있어요. 그래서 휴머니멀 HUMANIMAL 이라는 용어가 나왔어요. 휴머니멀을 읽고 우리와 닮은 동물들을 만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