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기후가 위험해! 지구는 우리가 지킨다!
닐 레이튼 지음, 유윤한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아이들과 엄마 별셋맘이에요.

오늘은 아이와 기후변화에 대한 책을 읽었어요.

아이가 이해하기어려운 주제일수록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과 글을 함께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곤 해요.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하시죠?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얘들아, 기후가 위험해

 

닐레이튼 /재능교육

우선 표지를 살펴볼게요. 여러명의 사람들이 자, 우리가 지구를 구하러 가자!라는 팻말을 들고있어요. 뒷표지를 살펴보면 이렇게 소개되 있는 책이에요.

아이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해 알려주고, 스스로 실천할 힘을 북돋아 줄 완벽한 책

그림책을 살펴볼게요. 기후변화에 대한 이야기는 뉴스에서도 사람들도 정말 많이 이야기해요. 기후변화가 무엇인가요?

기후는 날씨와 달라요. 날씨는 자꾸변하지만 기후는 지구전체에 영향을 주고 아주 오래걸리는 것이 기후변화에요.

 

 

 

지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줘요. 그림으로 지구의 탄생부터 시작해서 여러 생물체가 살고, 죽고 여러 생명체들이 살기에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온실가스는 지구를 보호해줘요. 사람들이 기계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온실가스층이 점점 두꺼워지고, 지구는 더워져요.

기온이 올라갈수록 많은 문제가 생겨요. 바로 기후변화에요. 강력한 폭풍우, 심한 가뭄과 무더위.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가 아파하는것을 알았어요. 결국 동물도 사람도 아파져요.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교통, 물건, 음식, 쓰레기, 에너지, 식물키우기를 통해서 우리가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이야기해줘요.

 

얘들아, 기후가 위험해!를 읽고 일기쓰기

오늘은 얘들아, 기후가 위험해! 라는 책을 보았다. 이책을 보고 느낀점은 이책을 읽기전에는 기후변화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책을 보니 기후변화가 위험한 건지 알게 되었어요.

아이가 이책을 읽고나서 "엄마, 여기 콘센트 쓰지 않은때는 뽑아야해." 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콘센트를 뽑았어요.

작은것 하나 하나 신청하는 아이의 모습이 참 이뻐요. 저도 어떤 것을 실천할지 생각하고 작은것이라도 실천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기후 변화 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지금 기후변화로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거기서 나아가 어떤 실천을 해야하는지 까지 알려주는 그림책 아이와 반복해서 읽어야겠어요.

기후변화에 대해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부모님, 기후변화가 궁금한 아이들과 함께 읽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