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법칙
스가야 요시히로 지음, 예병일 옮김 / 재인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얼마전에 경제학 관련 책을 읽은 적이 있다.
나의 경제학 관련 지식이 부족한 탓도 있겠지만
번역도 엉망이었고 문장에 대한 이해가 어려워
책의 내용이 머리 속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 때의 경험을 생각하며 이 책도 어렵지 않을까하는
걱정반 기대반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웬걸..  술술 잘 읽혔다. 이해하기도 쉽다.
옮김이가 궁금해서 살펴보니 병일님이었다 

이 책은 웹 2.0 시대에 맞는 마케팅 관련 책이다.
저자가 말하는 롱테일 법칙이란 지금까지 의도적으로
무시당하던 80퍼센트가 점차 중요해진다는 것을
말한다. 이제 시장의 중심이 소수(20%)에서 다수(80%)
옮겨가고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여겼던
8
0 20 법칙을 반대로 생각하면 쉽다.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 20퍼센트의 베스트 셀러가 아닌
일년에 몇 권 안 팔리는 80퍼센트의 소외받던 책들에서
많은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예병일님은 이것을
'사소한 다수들의 반란'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 이 책은 '팔리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마케팅이라고
말하고 있다. 영업사원에 의해 매출이 좌지우지된다면
그 회사에서는 왜 팔렸는지, 팔리지 않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분석할 수 없다라는 것이다.
팔리는 구조가 만들어지면 판매를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며
매출을 상승시킨다

2.0에 맞는 경제적 개념이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들에
관한 화제가 부쩍 늘고 있다. 각 기업들은 이러한 환경에
맞추어 다양한 전략을 만들어내야 할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온라인 사업에만 적용되는 현상은 아니다.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를 맞이하여 누가 얼마나 빨리
변화에 적응하느냐가 성공이냐 실패냐를 결정할 것이다

이 책은 그에 맞는 키워드와 전략을 알려주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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