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아동문학인협회(회장: 김원석)가 <한국아동문학인협회보> 2018년 봄호(제96호)를 발간했다. 이번 회보에는 연간집 발간, 문학 기행, 문학 세미나 등 2018년도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사업 계획이 상세히 실렸으며, 2108년 1/4분기 우수작품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분기별로 발표된 회원 작품들 중에서 동시와 동화 각 1편을 뽑는 우수작품상의 수상작으로는 김용희 동시 「경운기」, 이은 동화 「꼭두닭」이 각각 선정되었다.
황소 대신 들여와서 /손발을 맞춘 경운기 //할아버지 따라 /그새 나이를 먹더니 //털 털 털 /힘겨운 숨소리 /내리막도 소걸음 //“아즉, 멈춰 서지 않고 /힘쓰는 것이 어디여!” //등을 쓰다듬는 /할아버지 손길에 //툴 툴 툴 /가쁜 숨 몰아쉬며 /오르막도 거뜬히
-김용희, 「경운기」 전문
동시 부문 수상작은 ‘단순히 지난칠 수 있는 삶의 모습을 판타지 기법으로 처리한 역발상과 차디찬 기계에 담아 놓은 시인의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동시’라는 심사평(심사위원: 이성자)을 받았다.
한편, 동화 부문 수상작 이은의 「꼭두닭」은 '(어린 독자들이) 세상의 여러 감정과 삶의 궤적을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고 그것이 동화를 통해서라면 더욱 좋겠다 싶어 우수작으로 선정했다'는 심사평(심사위원: 박마루)을 받았다. (*한국아동문학인협회 관련 문의: 02-440-16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