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2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리는 보물찾기 시리즈는  세계 탐험만화 역사상식,


한국사 탐험만화 역사상식, 세계사 탐험만화 역사상식에 이어 '세계도시탐험 만화 역사상식'으로


출간되었습니다. 그 첫번째는 중국의 아름다운 도시 상하이이고 두번 째 만나볼 도시가 LA입니다.



 

일 년 내내 따뜻한 도시, 그래서 축복받은 천사의 도시라 불리는 로스앤젤레스.


LA는 인종의 용광로라고 불리는 도시답게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어울려 세계적인 도시의 모습을 자랑합니다.


또한 경제중심의 다운타운, 전 세계 영화산업의 중심지인 할리우드, 코리아타운, 차이나타운 등


이민자들이 모여 만든 지역까지 다양한 모습을 갖춘 도시입니다.


책에서는 LA의 이러한 다양한 모습을 잘 추려서 중요내용들만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LA 여행을 함께 할 주인공들. 이번에는 미국편인만큼 서양친구들이 많이 등장하네요.


여자 주인공인 고메즈, 이름 멋있다는 아들. ㅎㅎ


주인공 소개 밑에는 각자가 생각하는 LA의 보물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누구의 말이 맞는지, 책을 읽으며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팡이가 생각하는 LA의 보물은 로스앤젤레스 해변이래요.


서핑의 달인이 되려고 고모할머니집까지 온 팡이. 처음부터 쉽지 않네요. ㅎ





 


 

우연히 만나게 된 영화배우 지망생 진 고메즈와 함께 보물을 찾아나서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헐리우드와 베벌리힐스, 월트디즈니 콘서트 홀, UCLA 등에 가게 되는데,


우리에게도 익숙한 장소들이 모두 LA 도시 안에 있다니, 유명하긴 유명한 도시네요.


책 중간중간 용어설명과 문화, 역사에 대해 설명하는 글박스는 유용하게 읽힙니다.


이런 설명이 없었다면, 저희 아들, 책 읽는 동안 계속 엄마에게 물어봤을 듯 해요. ㅎ





 


 

LA를 한 눈에 보여주는 지도와 로스앤젤레스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도시 소개, 인구, 기후, 시차 등 기본 상식과 함께 도시가 형성된 과정을 역사를 통해 쉽게 알려주고 있어요.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을 직접 색칠해볼 수 있는 컬러링 페이지까지!


시리즈가 계속되면서 책 구성도 점점 더 알차지는 것 같습니다.


책 속 등장인물들이 그대로 등장해서 더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겠어요.






 

 

지팡이가 추천하는 LA 여행지도 소개되는데, LA대학교과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집이 있어요.


사립대학교인 USC에는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가족들이 모여 살았던 집이 있었어요.


 학교가 확장되면서 헐릴 예정이었으나  USC 한국 동문들이 호소해서 지금의 자리로 옮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집을 보며 나중에 꼭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곳인데,


책에서 다시 만나니 반갑더라구요.






 


 

LA필하모니 관현악단,  흑인으로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재키 로빈슨 등 우리에게 생소한 문화와


인물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어서, 책을 읽고나면 직접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도 듭니다.






 

 

이 코너는 숨은그림찾기입니다. 숨겨진 스타보드 일곱개를 찾을 수 있어요.


둘째가 재미있게 활용했던 부분이에요.





 



진 고메즈는 오디션에 합격하고, 지팡이는 삼촌을 만나 드디어 고대하던 서핑을 하러 떠나며


유쾌하게 이야기는 마무리됩니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산만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히는 것은 보물찾기 시리즈의 장점인 듯 해요.


마지막, 작가후기도 센스있고 재미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