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38 - 속도와 속력 내일은 실험왕 38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학습만화도 읽고 실험도 할 수 있는 1석2조의 구성.


아이세움 내일은 실험왕


속도와 속력에 대해 배우며 직접 풍선 자동차까지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들 입이 다물어지지 않아요. ㅎㅎ



 

실험 패키지도 전용 박스에 단정하게 갖춰져 있어서 첫인상도 좋았습니다.


공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라니~~~ 저도 얼른 해보고 싶어지는 교구였어요.






 

 6장으로 구성된 책에는 자전거와 전동 휠의 원리, 등가속도 직선운동, 진자운동,


키네틱아트, 속력의 의미와 단위, 가속도 등 과학적 내용으로 꽉꽉 채워져있습니다.


제가 어려워하던 과학영역이라, 저부터 차근차근 읽어봐야 할 듯.


그것도 만화로 구성되어 술술 읽히기까지~~~ 물건입니다.



 

 




등장인물들의 이름도 얼마나 과학적인지, 느낌이 팍팍 오더라구요.


아들은 이 부분에서부터 빵빵 터졌어요. ㅎㅎ






학습만화이지만 다루고 있는 내용이 굉장히 심도깊어서 배울 것이 무척 많은 책입니다.


주인공들이 전동휠과 자전거로 싸우면서 장점들을 비교해볼 수 있는 내용도 있구요,






챕터가 끝날 때마다 알짜배기 정보도 만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내용이 많이 들어있어서 유심히 보게 되더라구요.


저희 아들도 이런 정보의 재미를 알아서 샅샅이 읽어보고 있어요.


문제는 그걸 엄마에게 와서 다 설명해준다는 것이 좀 힘들다는 거~~ ;;;


 


 




책과 함께 구성된 풍선 자동차 만들기 가이드.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아이 혼자서도 보면서 잘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설명이 친절한 만들기 교구는 처음이에요.






이뿐만 아니라 교구의 과학적 원리와 퀴즈까지 들어있으니


재미로만 만들고 끝내는 교구가 아니라는 것, 아시겠죠?





 


재료를 하나씩 구하려면 귀찮았을텐데, 키트로 구성되어 있으니 엄마 입장에서도 참 편하더군요.


게다가 책에 나온 과학원리에 딱 맞는 교구를 활용하니  내용을 이해하기도 쉽구요.






 

몸체가 완성되었어요. 꽤 튼튼해서 오랫동안 활용하기도 좋겠어요.





 

 

풍선에 빨대 고정장치를 끼워주고, 주름 빨대를 꽂아주면 거의 마무리가 됩니다.




풍선불기 힘들어하던 녀석인데 빨대를 이용하니 쉽게 부네요.


"내가 이렇게 풍선을 잘 부는지 오늘 처음 알았어."


이 말에 제가 웃겨서....... ㅎㅎ






 


 

풍선을 분 뒤 놔두니 자동차가 움직입니다!! 오~~ 저도 신기해요.


풍선 자동차는 고무풍선에서 바람이 빠져나가는 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고무풍선을 크게 불면 바람이 밀어내는 힘이 커져서 더 빨리, 멀리까지 나갈 수 있습니다.



아들과 엄마가 주거니 받거니 풍선 자동차를 움직이며 한참을 놀았어요.


실험이 끝나고 다시 책을 펼쳐보던 아들이, 이 원리를 더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역시 과학은 실험을 함께 해야 효과가 더 큰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