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4-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주에 개학하고 본격적인 2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2학기는 1학기보다 학사일정도 짧고, 행사도 많아서 진도 따라가려면 부지런히 예습, 복습해야할 것 같아요.


저희는 2학기에도 우공비자습서로 공부합니다.



 


개학하기 전, 예습으로 사회와 과학을 조금씩 풀어보았어요.


전과보다 꼼꼼하게 교과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예습용으로 그만입니다.


딸이 좋아하는 사회과목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방가방가 하네요.





 

 첫 장에는 인물소개로 꾸준한 노력을 강조하는 문구가 있어요.


읽어보면 왠지 기운이 불끈 솟아나는 기분이에요.



 


 


 


구성과 특징을 설명한 코너입니다.


우공비자습서는 교과서를 완전하게 학습하고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어서


교과위주로 공부하려는 아이나, 다양한 문제를 접하고 싶은 아이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어요.





 사회 1단원은 경제파트에요.


사회에서 어려운 영역인데, 드디어 만나는군요. ㅎㅎ


생소한 용어도 많이 나오고, 개념 익히기가 쉽지 않아서 꾸준히 공부해야 한답니다.






만화로 단원의 주요사항을 먼저 파악해봅니다.


만화는 언제나 즐거워~~~~


우공비자습서에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코너가 아닐까 싶어요. ㅎㅎ


 


 




우공비자습서는 이미지가 많이 담겨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은 시각적으로 더 민감하잖아요~~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한 컷 만화로 제시하고,






 

 


<선택의 문제> 를 설명하면서도 그림으로 바로 이해하기 쉽도록 해놓았어요.


선택의 문제라는 것을 그림만으로도 딱 알 수 있어요.






 

 

꼭 기억해야 할 내용도 만화로 정리해놓으니,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즐겁게 익히게 되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읽기자료>도 그림과 함께 똑같이 실려있습니다.


집에서 예습이나 복습을 하고 싶은데, 교과서가 없다! 그럴 땐 우공비자습서만 펼치면 걱정 끝!!



 

 




주제가 끝날 때마다 기본평가가 나와서, 개념파악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단원이 끝나면 <주제 마무리>로 개념정리 다시 한번 들어가고,


실력평가 2회가 제공됩니다.

 

 

 

 

 

 


 

 


단원 마무리하면서 다시 한번 개념정리


<정리 콕콕, 생각 쑥쑥> 코너입니다.


바쁠 때는 이 부분만 다시 한번 읽어도 좋더라구요.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까지~


각 유형별로 골고루 문제를 접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문제집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문제도 풀어보며 1단원 예습을 마쳤어요.


경제영역이라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우공비자습서 덕분에 재미있게 스타트하게 되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