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 -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놓지마 정신줄 애니메이션 보면서 정신줄 놓는 미카엘


요즘들어 미카엘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 웹툰으로 제작되었다가 인기에 힘입어 TV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더니,


이제 아이들 과학책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어요.



 


제가 만난건 놓지마 과학 1권입니다.


이제 갓 출간된 따끈한 신상이에요.


과학분야를 좋아하는 미카엘인데,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까지 곁들여지니 정신줄 놓았습니다.






 


 

2009년 8월부터 연재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연재되고 있는 중이에요.


엉뚱하면서도 공감가는 내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웹툰이죠.


작가소개도 재치있게 해놓았어요.





 

 초판 1쇄 발행일: 2016년 8월 1일


출간되자마자 만나볼 수 있는 영광이~~


작가 만나서 싸인까지 받고싶어지네요. ㅎㅎ




 

 


 

 


 

이 시리즈에서는  과학적 지식 117가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교과연계표도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1권에서는 24가지 과학을 만날 수 있어요.


저도 궁금했던 내용들이 몇 가지 보이네요.



 

 



 

 등장인물 소개도 재미있어요.


이건 과학책인지 만화인지 헷갈릴 정도...... ^^



 


 


 

프롤로그에서는 등장 인물들의 성격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1화의 제목은 '내 얼굴이 왜 이래?'


무슨 내용일까 궁금증을 자극하는 제목입니다.


 


 



 

바로 달의 모습이 변하는 것을 설명하고 있어요.


 

 

 


 


 

성형온천이라는 제목도 흥미롭긴 마찬가지!


바로 '때'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어요.


때는 우리 몸의 피부 세포가 죽은 것으로, 만화에서는 때로 성형미인이 된다는 엉뚱하고도 재미있게 엮었습니다. ㅋ





 

 

만화의 끝에는 <정신이 알려주는 과학상식> 이라고 해서 과학내용을 정리해주고 있지요.


교과연계되는 부분도 함께 표기되어서 더욱 좋아요.





 

 

책의 중간중간 <놓지마 과학원리> 코너에서는 좀 더 심화된 내용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저 웃고 즐기는 책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죠.





 

 


함께 들어있는 추억의 종이 딱지~~


미카엘은 이걸 보고 어깨춤이 절로 났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로 딱지놀이까지 즐길 수 있다니!!





 


 이건 놓지마과학 노트입니다.


미카엘은 내년에 학교들어가면 사용할거라고 잘 모셔두었어요.



 


 


 

 


각 페이지마다 놓지마 정신줄 캐릭터가 다 달라요~~


왠지 공부도 열심히 할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1권은 뚝딱 다 읽었고, 2권 내놓으라고 하네요. ;;


아마도, 놓지마 과학 시리즈는 다 소장하게 될 것 같습니다.


얼른얼른 발간해주시길~~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