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숨은그림찾기 슬로래빗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
조남원 지음 / 슬로래빗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뇌 트레이닝에 좋은


추억의 숨은그림 찾기



 


제가 숨은그림 찾기나 십자말풀이 같은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아이들도 절 닮아서 그런지 이런 활동을 굉장히 좋아해요.


첫째는 눈썰미가 좋아서 저보다 더 잘 찾기도 하구요.


아이들과 신나게 놀아보려고 신청한 책, 추억의 숨은그림 찾기입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두뇌 트레이닝 게임의 원조는 신문의 숨은 그림찾기였다는 걸요.


생각해보면 어렸을 때 아빠 신문을 펼쳐놓고 십자말풀이나 숨은그림찾기를 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흑백의 신문을 펼쳐놓고 엎드려서 했던 그 활동.... 알고보니 두뇌트레이닝이였어요! ㅎ



 

 




 

책의 구성은 숨은 그림찾기, 십자말풀이, 초성게임, 틀린 그림 찾기 등 다양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오히려 다 풀고나면 아쉽다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게다가 문제의 양도 많은 편입니다.


숨은 그림찾기의 경우 8~10개 기본이고, 십자말풀이도 가로, 세로 합치면 50개 정도가 된답니다.




 


 

아이들이 유독 좋아했던 틀린그림 찾기!


이것도 15개 정도의 틀린 그림이 있습니다.


유심히 보지 않으면 미션클리어하기 꽤 어려운 편이에요. ㅎㅎ






 

 

각 페이지에는 오늘의 명언과,


 

 


 




 오늘의 사자성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볍게 문제풀면서 명언과 사자성어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으니 센스만점!



 


 



 

풀다가 문제가 막히면??


책뒤에 정답이 나와있으니 슬쩍 컨닝을 해봐도 괜찮습니다. ㅎㅎ


 

 


 



 


책 뒷표지까지 문제로 꽉꽉 채워놨어요.


문제 다 풀고... 아쉽다 싶을 때 이 문제를 보면 횡재한 느낌... 저만 그런가요?



제 예상대로 아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니 난리가 났습니다.


서로 많이 맞추겠다고 신경전이 장난도 아니었어요.


 

그래서 문제 하나씩 번갈아가며 풀도록 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풀 때, 간섭하고 싶어서 꼼지락꼼지락..... ㅎ


앞에서 쳐다보고 있는데 어찌나 웃겼는지 몰라요.


저희는 하루만에 반 이상 다 풀었네요.



아이들과 방학때 무슨 놀이할까 고민하지 말고, 이 책 사서 즐겁게 시간 보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