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와 유령 소동 비룡소의 그림동화 238
코키 폴 그림, 밸러리 토머스 글,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위니는 영어원서로 먼저 알게 되었는데, 재미있는 내용이라서 한글판도 만나보고 싶다고 생각하던 차에


비룡소에서 출간된 <마녀 위니와 유령소동>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그저 한글판으로 아이가 수시로 읽을 수 있다는 것이 기쁘더라구요.


아직 저희 아이는 영어원서를 줄줄 읽을 실력이 안되거든요. ㅎㅎ




 

표지는 입체감있는 그림과 선명한 색감이 이뻐요.


저희 일곱살 둘째는 이 책을 보자마자 바로 읽어보더라구요.

그리고 잠자리 동화로 또 읽어달라고 할만큼 무척 좋아했어요.


아들이 좋아하는 마녀와 유령이 등장하니 오죽하겠어요.








 

표지 안쪽은 아이의 솜씨로 짐작되는 마녀 위니 그림이 실려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친근한 느낌을 받으며 책읽기를 시작합니다.








 

햇볕이 따뜻한 날씨에 마녀 위니는 꿀잠을 자기로 했어요.


커다란 안락의자에 앉아 눈을 감자마자 코를 골기 시작했어요.


검은 고양이 윌버도 덩달아 낮잠을 자기로 했어요.


그때 호박벌 한 마리가 창문으로 날아들었는데, 윌버는 호박벌을 잡으려다가 탁자 위의 꽃단지를 망가뜨립니다.








 


잠에서 깬 위니는 안경을 찾지 못해 허둥대는 사이, 윌버는 커튼 뒤로 도망치다가 커튼이 떨어지고,


2층 난간으로 오르다가 샹들리에를 떨어뜨립니다.


유령이 있다고 생각한 위니는 유령을 쫓아내는 마법을 걸기 위해 마법책을 뒤집니다.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그러나 위니가 부린 마법은 유령을 부르는 마법이었어요!!


위니의 집이 유령의 집으로 변해버렸어요.







 

안경을 찾은 위니는 마법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고 다시 주문을 외웁니다.


과연 유령을 쫓아내고 다시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등장하는 이 책으로


책 읽는 동안 위니의 세계로 푹 빠져들게 되는 아들.  연신 재미있다고 합니다.



이야기는 물론이거니와 그림체가 이뻐서 더욱 즐겁게 몰입하고 볼 수 있는 책이에요.


비룡소에서 마녀위니 시리즈가 쭉 이어져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