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못안경과 건우의 위험한 소원 두뼘어린이 3
김경희 지음, 에스더 그림 / 꿈초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꿈꾸는 초승달은 키즈엠에서 만든 초등학생을 위한 창작동화입니다.


재미있고 다양한 소재를 담은 이야기들이라 흥미진진, 재미백배~~


책읽는 습관이 절로 만들어집니다. ㅎㅎ


이번에 읽은 이 책 또한 마법과 마녀 등 아이들이 좋아할 내용이 가득해서 저희집 둘째까지 재미있게 본 책이에요.




 


 


 

목차만 봐도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기대가 되어요.


어릴 때 한번쯤은 하게 되는 누군가 내 소원을 이뤄준다면???? 상상만으로도 너무 즐거웠던 기억이 나네요.




 



 

나는 1400년경 베네치아에서 유리 기술자에 의해 만들어진 대못안경이야.


나는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 보내졌고, 그때부터 쭉 수도원에서 살았어.






 

 

주인님은 매일 나를 소중하게 다뤘어.


그런데 어느날부터 날 보관해두는 상자 문이 열리지 않았어.


'혹시 주인님에게 무슨 일이라도 생긴 건 아닐까?'


요즘들어 주인님의 건강이 부쩍 나빠졌어. 사람들은 주인님이 마녀사냥을 다닌 뒤부터 건강이 나빠졌다고 수근거렸지.



 

 


 

그렇게 시간이 흘러 나는 지금 대한민국의 어느 마을의 모래더미 속에 묻혀있어.


휴, 내가 모래 속에 파묻힌 것은 오늘로 꼭 300년이 되었어.


어쩌면 이번이 마지막 기회일지 몰라. 나는 300년동안 세상으로 나가지 못하면 그대로 사라질 운명이야.


나는 사실 사람의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힘을 가졌어. 그래서 나를 꺼내주는 사람에게 소원 3가지를 들어주기로 결심했어.


 

 


 



 

그때 한 소년이 나를 집어들었어. 나는 너무 기뻤어.


강건우, 나의 서른세 번째 주인. 건우와의 만남은 그렇게 이루어졌단다.






 

 

건우가 학원 문을 조심스레 열자 누군가 반가운 목소리로 불렀어.


"앗! 마녀다." 건우는 작게 중얼거리며 고개를 돌려 여자를 보았어.


마녀? 나는 깜짝 놀라 마녀라는 여자를 노려보았지. 쳇. 저 여자는 마녀가 아니야....


내가 마녀의 모습을 어떻게 아냐고? 그야 직접 봤으니까 알지.






 


아무래도 내 서른세 번째 주인은 공부를 못하는 아이인가봐. 마녀한테 계속 혼나고 있어.


문득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 바로 그때,


"마녀가 사라졌으면 좋겠어!"


맙소사! 건우가 첫 번째 소원을 빌고 말았어.


이 세상에 얼마나 좋은 소원이 많은데..... 나는 건우를 흘겨보았어. 하지만 어쩔 수 없지.


건우가 보는 눈앞에서 마녀는 연기처럼 사라지고 말았어.


 


 




동생과 다투다가 엄마에게 혼난 건우는 두 번째 소원을 말했어.


"엄마도 동생도 차라리 없어졌으면 좋겠어!"


맙소사, 건우는 지금 두 번째 소원을 빌고 말았어.


나는 기가 막혔어.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고 하는 소원은 들어봤어도 건우처럼 끔찍한 소원을 비는 녀석은 난생 처음이야.


 

 

 


 



책에서는 계속해서 대못안경이 마법을 얻게 된 과정과 마녀와의 악연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건우의 황당한 세 가지 소원을 돌릴 수 있는 방법은 과연 있는걸까요??




마법사와 마녀, 마법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들이 모두 나와서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러면서도 가족과 친구 등 내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까지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책이라서


초등생이 읽기에 너무 좋네요.


그림도 아기자기, 이쁜 일러스트에 마녀까지 사랑스러워보이는 책이에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