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눈을 감으면
이안 드 해스 그림, 샤를로트 벨리에르 글, 김미선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만에 따뜻한 창작동화를 만났습니다.


누구나의 마음 속엔 자기만의 세계가 있는데, 커갈수록 잊어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어렸을 때 상상 가득한 꼬마였는데 어느덧 일상에 치이는 어른이 되었어요. ㅜ ㅜ


아이와 읽으며 다시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만들어준 멋진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키위북스


두 눈을 감으면








 


오리안에게는 작은 인형이 있어요.


여행을 다녀온 이모가 선물로 사다 준 것이었지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하마 인형을 오리안은 무척 좋아했어요.


두두라는 이름도 지어 주었지요. 오리안은 두두와 언제나 함께 했어요.











미카는 어렸을 때 사용하던 베개를 보물처럼 아끼고 있어요.


지금도 버리지 않고 잘 때  안고 자거나 베고 잔답니다.


그래서 주인공에게 더욱 공감이 되는 것 같았어요.









 


신비한 모험도 함께 했지요.


낙타를 타고 넓은 사막을 건너기도 하고, 성을 공격하는 괴물을 물리치기도 하고,


맛있는 차를 나눠 마시기도 하고, 비행기를 타고서 세계일주도 함께 했어요.











오리안의 상상속에서 해적과 대왕문어를 발견한 미카.


두 눈이 띄용~~~~~~


그 세계로 들어가고 싶어하는 저 눈빛. ㅎㅎ










 


그런데 어느 날 아침, 두두가 꼼짝을 하지 않는 거에요.


오리안은 두두가 왜 그러는지 이해할 수 없었지요.


"두두야, 두두야! 어서 일어나. 우리는 할 일이 많잖아.


가야 할 곳도 많고, 그리고 또........"











엄마와 아빠에게 말해보았지만 대수롭지 않게 말하는 어른들.


저도 이런 어른이 아닐까 싶어서 화들짝 놀랐습니다.


저런 말에 아이들은 상처받겠구나 싶은 게 왠지 미안해서요.... ;;;









 


'엄마 아빠는 두두를 깨우는 방법을 모르는 게 틀림없어!'


잔뜩 실망한 오리안은 해님을 찾아가 두두를 깨울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보았어요.


그러나 해님은 아무 대답이 없었어요.









 


초원에서 가장 나이가 맣다는 떡갈나무를 찾아가 물어도


알아들을 수 없는 말들만 웅얼거렸지요.












"떡갈나무의 웅얼거림은 정말 웅얼거리는 소리였을까??"


엄마가 물으니 바람에 나뭇잎이 흔들거리는 소리였을꺼라고 합니다.


엄마가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흉내를 내자, 미카는 웃으며 웅웅~~ 소리를 내주네요.


이렇게 잠깐 또 웃어보고...... ㅎ










달님도, 하마도 그 방법을 알지 못했어요.





 


 





 

오리안은 시름에 잠겼어요.


"아가야, 여기서 혼자 무얼 하고 있니?"


길을 지나던 할아버지가 벤치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오리안에게 다가왔어요.









 


할아버지가 알려준 모든 것을 살아움직이게 만드는 방법.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다들 잊어버리고 마는 방법


그게 뭘까요??




 


 




 


두 눈을 감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죠.


 

 

 


 






두리안의 세계가 펼쳐지는 순간~ 미카의 표정도 환해집니다.


마치  그 세계를 알고 있었던 것처럼, 공감하는 표정으로 웃음도 지어주네요. ^^



상상이라는 세계를 멋지게 표현하면서도 잃어버린 무엇인가를 깨닫게 해주는,


어른이 읽어보면 더욱 좋을 책입니다.


왠지 제 스스로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게 하는 책이었어요.


나, 너무 삭막해져 있었나봐~~~~ ㅜ 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