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식 유아 한자 새알한자 50자 도장놀이북 세트
새알교육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새알한자 도장으로 신나는 한자학습~



 

오늘은 워크시트를 다운받아서 한자도장으로 공부해보았어요.


엄마가 워크시트를 준비하는 동안 벌써 한자도장을 꺼내 살펴보고 있습니다.


도장찍는 것은 언제든지 신나요~~~




 

미카가 관심을 가졌던 나무 木 자부터 관련 한자들을 출력했어요.


한자는 처음 접하는 아이인데 어떻게 반응해줄지 무척 궁금합니다.


 

 

 




 

한자를 보여주며 도장을 찾아보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스티커를 보면서 도장을 찾아내더라구요.


 

 

 

 




정확히 찾아주었어요.


어떻게 찾았냐고 물으니 "도장 위에 그림을 봤지~~~" 하고 당연한 듯 말해주네요.


아이들은 역시 그림을 캐치하는 능력이 빠른 것 같아요.


 


 



 

이번에는 수풀 林 을 찾아보라고 했습니다.






도장을 찾다가 슬쩍 컨닝도 합니다. ㅋ


수풀이라는 의미를 잘 모르는 거 같아서 한자를 풀어서 설명해주었어요.


"나무 목자가 2개 있는 걸로 봐서 나무가 많다는 것이네~ 나무가 많은 곳은 어딜까?"

라고 물으니 숲이라고 대답합니다.


그게 바로 수풀 림이라고 알려주니  고개를 끄덕이네요.


 

 

 


 



잘 찾아주었어요.


한자는 상형문자라서 원리를 안다면 아이들이 쉽게 한자를 배워나갈 수 있겠어요.


 

 

 

 




 

오늘 공부할 한자도장 여섯개를 찾아서 살펴봅니다.


 


 



 

한자와 음과뜻을 연결하는 활동을 먼저 하고 싶어하네요.


그래서 나무 목자를 찾으라고 하니 이렇게 찾아주어요.





 

첫도장을 찍어봅니다.


아주 흥미로워해요~~


 

 

 

 


 



 

도장을 다 찍고나면 휴지로 꼼꼼히 닦아주기까지 하네요.


아주 아껴가며 사용중입니다. ㅎㅎ







 찍지말고 한자를 읽어가며 찍으라고 했더니 큰 소리로  따라 읽어갑니다. 


잉크색도 바꿔가며 지루하지 않게 진행해보았어요.


 

 


 



 
 

콩콩콩~ 잉크패드에 도장 찍는 걸 무척 좋아해요.



 

 

 

 

 



사용후에는 꼭 휴지로 닦아주고.....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참 잘 챙깁니다. 그만큼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거겠죠.



 

 

 

 

 



 

도장으로 한자와 음과뜻을 연결하는 활동을 끝내고 한자를 읽어보았습니다.


쉽게 읽는 한자 몇개, 컨닝해서 읽는 한자 몇개.....


그에 따라 표정도 가지가지네요. ㅎㅎ


 

 

 

 

 



 

다음으로 개별 한자를 도장찍어가며 공부해봅니다.


도장을 찍기 전에 손으로 직접 획순을 따라 써보게했어요.


물론 큰 소리로 읽어가면서요.  



 

 

 

 



나무 목자 가볍게 완성했구요,




 

 


 

미카가 직접 고른 흙 토도 완성~~


끝난 후 만세까지 불러줍니다. ㅎ


 

 

 

 


 



오늘 수업한 시트지입니다. 



 

 



도장정리할 때는 여분으로 들어있는 스티커를 보면서 정리하니 금새 끝나네요.


 

 

 


 



한자학습 마치는 것이 아쉬웠는지 도장을 다 펼쳐놓고 그림을 보며 한자를 익혀보아요.


한자공부는 처음이지만, 거부감이 없어서 일단 성공인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