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요리 - 브런치부터 안주까지, 그룹 캠핑부터 데이트 캠핑까지
윤은숙 지음, 구자권 사진 / 보랏빛소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저희 가족은 캠핑을 자주 다닌답니다.


그런데 요리에 필 받으면 잘 챙겨먹고, 정말 귀찮을 때는 대충 떼우고 마는


그런 불량스러운 캠핑요리를 즐기고 있답니다.  @ @


늘 캠핑요리로 괜찮은 것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제 눈을 번쩍 뜨이게 한 책 한 권을 만나게 되었네요.

 


 

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요리


 

 

캠핑이 하나의 트랜드를 이루다보니 캠핑요리만을 묶어서 발행되는 책도 나오긴 하네요.

 

그런데 완전 반갑고 활용도 알뜰히 될 듯 합니다.

 

책이 오자마자 얼른 펼쳐보았어요.

 

 

 


 

 

 

 

 

목차만 봐도 얼마나 많은 요리가 소개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대감이 치솟는 음식들로 가득하네요~~

 

제목을 슬쩍  봐도 이건 캠핑요리뿐만 아니라 집에서 활용하기 좋은 요리도 많아요.

 

 


 







 

 책은 크게  '캠핑요리 준비 / 후다닥요리 / 산뜻한 브런치 / 반짝반짝 요리 /


알콩달콩 간식 / 후끈 바비큐 / 알딸딸 요리' 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금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캠핑요리 준비편에서는 캠핑때 준비하면 좋은 물품들과 주방식기류 관리팁, 식재료 보관법,


양념과 바비큐팁까지 알차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도 배울 점이 많은 정보들이라 열심히 읽어보았어요.











 

'후다닥 요리' 편에서는 말그대로 쉽고 빠르게 해먹을 수 있는 캠핑요리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오랜시간 차로 달려 캠핑장에 막 도착했을 때, 급하게 허기진 배를 달래기에 좋을 요리들을 만날 수 있어요.







 

 

손이 많이 안 가면서도 입맛당기는 요리들에 눈이 갑니다.


왜 여태까지 이런 요리들을 생각 못했을까요? ㅎㅎㅎ







 

 

뜨끈하게 속을 풀어줄 국도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브런치로는 무엇이 좋을까요???


캠핑장에서 느긋하게 일어나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정말 정말 절실했습니다!!






 

저희도 캠핑장 아침으로 종종 먹는 프렌치 토스트~


책으로 만나니 반갑네요. ^^

 

 

 

 

 

 

 

 

 



떡국도 저희 가족이 잘 먹는 요리인데, 캠핑장에서 먹기 간단하게 좋은 메뉴!!


왜 생각을 못했을까요???


다음 캠핑때는 떡국이닷!!


 

 


 



 

다음 캠핑 요리로 찜해놓은 요리들~~


조금만 고민하면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요리가 만들어지는군요.


전 여태 뭘 했는지... 책을 읽어갈수록 반성모드가 되어갑니다. ;;;

 

 

 

 

 

 

 

 

 

 


 

'반짝반짝 요리' 편에서는 캠핑장의 별식같은 요리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조금만 신경쓰면 캠핑장에서도 럭셔리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집에서도 특별식으로 먹는 요리를 캠핑장에서........ ;;;;


이쯤에서 무릎꿇고 싶네요. ㅎㅎㅎㅎ



 

 

 


 

엄마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코너가 아닐까 싶습니다.


캠핑가서까지 봉지과자 쥐어주고 싶진 않으니까요.



 

 



 



 

어떠세요??


아이들이 다 좋아하는 메뉴들만 어쩜 이리 쏙쏙 잘 뽑았는지 모르겠어요.


캠핑장에서뿐만 아니라 아이들 방과 후 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


당장 내일 간식으로 버터 감자구이 찜!!




 


'후끈 바베큐' 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먹는 목살부터 가리비 버터구이, 베이컨 야채말이까지~


육해공 재료 골고루 배워갑니다.
















 


모닥불 피워놓고 남편과 알콩달콩 시간 보낼 때 딱 좋은 술안주들 소개까지 빠지지 않습니다.














 


책 뒷면에는 상황별로 요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멋진 캠핑장의 사진과 어우러져 요리들이 더욱 빛을 발하네요.




이 책을 읽고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아~~~ 캠핑가고 싶다!!!! ㅎㅎ


다음 캠핑 때는 이 책에 소개된 요리 5개만 직접 해봐도 성공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