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머리 묶어 주세요
유진희 글.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울림 어린이

아빠! 머리 묶어주세요.

 

 

 


 

유진희 글, 그림

 

유진희 작가는 오랫동안 유치원 교사로 일하면서 아이들에게 받은 행복을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어서 그림공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딱 이맘 때 여자아이들의 심리를 잘 전달하고 있고,

아빠의 사랑을 더불어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표지 뒷면에는 여러가지 머리 댕기가 나와 있어요.

 

저희 큰 딸은 이 부분도 상당히 좋아하더라구요.

 

작은 부분까지 아이들을 배려한 그림이 돋보입니다.

 

 

 



 

엄마가 동생을 낳으러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요.

 

 



 

머리 묶기 좋아하는 은수는 아빠에게 머리를 묶어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은수는 마음에 들지 않아요.

괜히 심통만 납니다.

 

 



 

아빠도 나름대로 머리 묶기 연습을 열심히 하시네요.

 

전, 이 그림이 정말 좋더라구요.

 

그림 한 컷으로 아빠의 사랑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장면이에요.

 

 

 





하지만, 생일파티 전 아빠는 손을 다치고 맙니다.

 

은수는 어떻게 될까요?

 


내용도 그림도 딱 아이들의 시선으로 담아내어서

큰 아이도 작은 아이도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책이 도착한 날 3번 정도 읽은 것 같아요.

 

그림 속에서 둘째가 좋아하는 뽀로로 인형도 찾고,

지하철 그림에서 대머리 아빠를 의식한 듯 가발 광고도 센스 있고... ㅎㅎ

 

그림만으로도 아이들과 이야기거리가 무척 많더군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예쁘게 머리 묶는 법'까지 소개되어 있어요.

 

오~~ 저에게 유용한 페이지입니다. ㅎㅎㅎ

 

저희 딸은 벌써 자기가 하고 싶은 머리를 찜해놓았어요.

저도 이 페이지 보며 연습들어가야겠어요.

 

 

 

 

 

 

 

누나가 학원 간 사이, 둘째와 책읽는 시간

 

그림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거리를 찾으며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아이의 심리를 제대로 표현해낸 정말 재미있는 그림책.

 

오랫만에 엄마도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