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3세 : 수와 셈 코뿔소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삼성출판사에서 새로 출시된 '코뿔소'를 만나보았습니다.

 

아직 수공부와 쓰기공부를 시작하지 않은 4살 둘째에게

흥미를 붙이기에 아주 좋은 교재인 것 같습니다.

구성이 아주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되어 있네요.

 

 

 


 
 
만 3세용으로 '수와 셈'에 대한 교재입니다.
 
 


 
표지 뒷편에는 '바르게 연필 잡는 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지금 한창 연필 잡는 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
 
세세한 것까지 신경쓰고 있다는 느낌이 확~~ 드는 부분입니다.
 
 


 
제일 앞 장에 붙어 있는 스티커.
 
'수와 셈'은 직접 쓰고 그리는 활동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기도 포함되어 있어요.
 
 








 
1부터 10까지 순차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직접 쓰고 색칠하며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수와 양의 개념까지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더욱 좋아요.
 
 




 
수를 알아본 뒤, 수와 양의 매치까지 진도가 나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직 수를 본격적으로 배우기 전의 아이들이 놀면서 숫자를 배워나가기에 아주 좋은
시스템인 것 같아요.
 
 


 
함께 온 창의력 스티커북이에요.
이것도 만 3~4세용으로 지금 둘째가 활용하기 딱 좋아요.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내용들로 가득하죠~~
 
 




 
저희 둘째는 스티커를 보더니 바로 이것저것 붙이겠다고 아주 난리가 났어요.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이 많네요~
 


 

 
 
누나까지 스티커에 눈이 번쩍~~ 해서는 함께 신나는 놀이에 동참했어요.
 
 


 
작은 문어와 큰 문어의 발에 맞게 신발 시키기.
 
크다, 작다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요.
혼자서 척척 구분을 잘 해서 신겨서 기특하네요.
 
 


 
자동차 바퀴 완성하기.
 
둘째가 좋아하는 공과 자동차가 모두 등장했어요.
이 페이지 보고는 열광하더군요. ㅎㅎㅎ
 
자동차 바퀴의 크기를 맞춰 붙이는 활동인데, 이것도 크기에 맞춰 잘 붙여주었어요.
 
 
그냥 단순하게 스티커를 붙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티커를 붙이며
크기개념, 분류개념까지 알아갈 수 있어 교육적으로 아주 좋아요. ^^
 



 
 
손에 힘이 없어서인지, 쓰고 그리는 활동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재미있게 하더라구요.
 
꾸준히 시켜봐야겠어요.
 
 


 
아직은 따라 그리는 수준입니다. ㅋㅋㅋ
 
 



 

 

숫자를 쓰고 색칠공부도 하고~~~

 

우리 아들에게 정말 딱!! 인 교재에요.

 

이걸로 쓰고 그리는 것에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꾸준히 해주어야겠어요.

 

우리 아들래미, 코뿔소 좋아하는 것 보니... 희망이 보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