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5단계 (5,6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공부의 시작은 독해력!

 

이제 이 말에 모두 수긍하실텐데요,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떨어지면

모든 과목의 학습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문제를 이해할 수 없는데 문제를 잘 풀 수는 없겠죠.

그래서 저희는 독해 문제집을 초등 내내 풀고 있어요. 빠작 독해도 벌써 4권 이상 풀었어요.

 

 

 

 

초등 독해문제집을 많이 풀어본만큼 여러 출판사의 독해문제집을 접했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풀어보았고 현재 정착하게 된 독해문제집이 빠작이에요.

문학, 비문학으로 나뉘어져 있어 더 많은 지문을 만날 수 있고 전문성도 느낄 수 있어요.

구성이 깔끔한 것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배경지식도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동아출판의 장점, 무료 스마트 러닝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어요.

비문학 영역별 지문 분석을 통해 바른 독해법 강의를 제공하고, 설명문이나 논설문 등 문종별

지문 분석과 배경지식을 제공하고 있어요.

 

 

 

 

빠작 비문학독해는 총 10개 분야의 지문을 다루고 있어요.

 

언어, 인문, 사회, 문화, 경제, 과학, 기술, 예술, 인물, 환경에 대해 다루면서 현재 이슈가 되는

내용들도 만날 수 있어서 독해능력뿐만 아니라 배경지식을 쌓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저희는 빠작 비문학 독해와 문학 독해를 6단계를 모두 끝내고 중학빠작까지 풀어보았어요.

이번에 동아맘 활동을 하면서 5단계를 만나게 되었는데, 독해문제집은 여러 지문을 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단계는 크게 개의치 않았어요.

아, 단계를 정할 때 주의해서 볼 것은 교재에 지문마다 글자수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건 꼭 확인해보세요.

글자수는 아이들의 읽기능력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글자수를 너무 넘나들면 효과가 떨어질 듯 합니다.

 

비문학과 문학에 따른 바른 독해방법이 소개되어 있으니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지문이 꽤 많아요. 그리고 영역별로 재미있는 내용을 많이 다루고 있어서 아들이 흥미있게 풀고 있습니다.

 

'여당'과 '야당'은 무엇일까? / 티베트의 문화 / 지구의 자전이 멈추면 어떻게 될까? /

제습의 두 가지 방식 / 웹툰 전성시대........

 

제목만 봐도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요. 제목을 보고 재미있어 보이는 것은 저도 읽어 보았어요.

 

 

 

 

지문마다 글자수가 표시되어 있어요. 6학년쯤 되면 900자 이상 읽는 것이 맞다고 하더라구요.

 

 

 

 

 

 

지문 옆에 어휘풀이도 되어 있어서 아이 혼자서 공부하기도 좋습니다.

저희 아들도 하루 정해진 분량을 혼자서 풀고 있는데, 모르는 어휘들은 뜻풀이를 보면서

스스로 터득해가고 있어요.

 

 

 

 

 

 

[배경지식] 코너에서는 궁금하고 헷갈리는 내용들을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하기 쉬워요. 저도 이 코너 보면서 많이 배우는 중입니다. ㅎ

 

 

 

 

 


 

여름방학 전부터 시작한 빠작 비문학독해

 

하루에 한 챕터씩 풀고 있어요. 여름방학동안 한 권을 끝내는 게 목표에요.

제가 직장에 다니고 있어서 아침에 공부할 것들을 챙겨놓고 나오면, 아들 혼자서 풀고 있는데

틀린 것이 거의 없이 잘 풀고 있어요.

 

 

 


 

 

교재의 3분의 1 넘게 풀었는데, 여름방학동안 끝내려면 지금 속도로 꾸준하게 챙겨줘야겠어요.

독해는 꾸준하게 하면 기본기가 탄탄해지는 걸 직접 경험하고 있는 중이라 앞으로도 독해교재는 놓지 않을 생각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직접 활용 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