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뼈 사우루스 1 -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의 모험 뼈뼈 사우루스 1
암모나이트 지음,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아들 취향저격하는 새 책이 출간되었어요.


뼈뼈 사우루스 1권


'뼈뼈 티라노사우르스 베베의 모험'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습니다.


온 몸이 뼈다귀인 공룡들이 등장하는 환상의 세계~~


특이한 설정과 올컬러 만화가 아들을 설레게 합니다.

 

 

 

보통 공룡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거대한 몸집과 힘센 근육, 무서운 이빨은 잊어주세요.


머리도 몸도 팔다리도, 온몸이 모두 뼈다귀로 이루어진 특별한 공룡을 만날 수 있는 책입니다.


뼈뼈 사우루스는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라고 해요.


2008년 일본에서 1권이 출간된 이후 지금까지 18권의 책이 나왔고, 지금도 매년

간이 나오고 있을 정도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올컬러 만화로 제작되어 아이들의 관심을 더욱 끕니다.


그러나 이것이 만화냐!! 그건 아니에요. 아래 책소개를 보면 알겠지만 만화같은 재미있는 그림책입니다.

 

 

 

 

 

 

 

특이하게 등장인물 소개가 스토리 중간에 나와요. <베베 토막상식> 이라는 코너로 말이죠.


어린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 어린 뼈뼈 트리케라톱스 '토푸스' 어린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고니'가 주인공이에요.


이들이 빛나는 조각의 비밀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모험이야기로 그 모험 과정이 재미있게 펼쳐집니다.

 

 

 

 

 

 

 

책을 읽으면서 궁금해할 친구들에게 '뼈뼈 사우루스의 비밀'도 알려주고 있어요.


온몸이 뼈로 이루어져있고, 태어날 때부터 이런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로 뼈만 남은 것이 아니에요.  심지어 살이 찐 뼈뼈 사우루스도 있어요. ㅎㅎ

 

 

 

 

 

 

 

'뼈뼈랜드'에 사는 어린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와 친구 토푸스, 고니는 우연히 마을 근처 강가에서


붉게 빛나는 조각을 줍게 됩니다.  수상하고 신비로운 붉은 조각을 본 고니는 이 조각이


'뼈뼈 드래곤'과 관계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해요.  베베는 빛나는 조각을 들고 집으로 왔는데,


마침 모험 중인 아빠가 보낸 편지에 뼈뼈 드래곤 이야기가 쓰여있는 게 아니겠어요?

 

 

 

 

 

 

 

 

삐삐랜드 모험지도


베베가 친구들과 모험을 떠난 곳들을 지도로 나타냈어요.


지도를 자세히 보면 그림들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야기를 다시 떠올릴 수 있어서 좋네요.

 

 

 

 

 

 

 

베베와 토푸스, 고니는 모험을 떠납니다. 그런데 곳곳에서 이들을 방해하는 수많은 적들이 나타납니다.


과연 뼈뼈 삼총사는 빛나는 조각의 비밀을 찾고 뼈뼈 드래곤을 만날 수 있을까요?

 

 

 

 

 

 

 

책 중간중간 미로 찾기와 단서 유추하기, 함정 피하기 등 재미있는 활동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아이들을 책 속에 빠져들게 하기에 충분하지요.


또한 이야기 속 문장과 단어를 잘 읽고 이해하여야만 답을 찾아낼 수 있어서


책에 더욱 집중하게 만들어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