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귀 아이세움 저학년문고 4
선자은 지음, 윤태규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 괴담이 없다면 굉장히 서운할 것 같아요. 제가 어렸을 때는 학교괴담이 정말 많았고,


아이들끼리 둘러앉아 자기가 아는 학교괴담을 자랑하듯 떠들곤 했는데......


무서우면서도 없으면 서운한 학교괴담.


이번에 만난 책은 제목부터 뭔가 오싹한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더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아이세움 저학년문고는 하나같이 다 만족스러운데, 이번 책도 역시 굿굿굿!!


아들은 책이 도착하자마자 다음날 바로 학교에 가져갔습니다.

 

 

 

 

 

 

 

 

목차를 보면 더 읽고싶은 욕구가 활활~~~

 

 

 

 

 

 

 

 

오빠가 들려준 학교 화장실 이야기.


학교 건물 1층 음악실 옆에 있는 여자 화장실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아요.


바로 귀신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화장실 마지막 칸만 안 들어가면,

들어가서도 1분을 넘기지 않으면 괜찮다고는 해요.


여리는 오빠의 얘기를 듣고 기겁을 했어요.

 

 

 

 

 

 

 

 

그 이후로 여리는 학교 화장실은 가급적 가지 않기 위해 노력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등교길에 배가 너무 아파서 가까운 음악실 옆 화장실로 달려갔어요.


1분만 넘기지 않으면 된다는 말에 서둘러 볼 일을 보고 있는데 어디선가 말소리가 들렸어요.


"저기......... 야."


아무도 없는데 코앞에서 소리가 들렸어요.

 

 

 

 

 

 

 

 

"나는 귀신이 아니고, 화장실 귀야. 그냥 수다 듣는 걸 좋아하는 귀야.


나, 너무 심심해. 나한테 이야기 좀 들려줘."


여리는 귀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기로 약속한 것이 떠올라 며칠 뒤 1층 화장실로 다시 갔어요.


약속을 안 지키면 해코지를 하지 않을까 싶었기 때문에요.

 

 

 

 

 

 

 

 

생각보다 귀와 이야기하는 것은 재미있었어요. 하고 싶었던 말을 마음껏 할 수가 있었거든요.


여리는 매일같이 화장실의 귀를 찾아갔어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학교에 여러가지 이야기가 떠돌았어요.


오빠는 똥싸개, 현서는 오줌싸개~~~ 아이들의 비밀스러운 이야기가 온 학교에 퍼졌지요.


여리는 화장실 귀가 자신에게 들은 이야기를 퍼뜨린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었어요.


범인은 누구였을까요?

 

 

 

 

 

 

 

 

귀를 의심했던 여리는 미안한 마음에 화장실로 달려갔지만, 내일이면 화장실이 헐린데요.


이제 다시는 화장실 귀를 만날 수 없는 것일까요?



아이들의 공포심을 자극하면서 시작된 이야기는 점점 호기심과 흥미로움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야기에 푹 빠져서 읽다보면 어느새 책 한 권이 끝나 있어서 오히려 슬프기까지 한....


아들이 그러더군요. ㅎㅎㅎㅎ

 

 

 

 

 

 

 

 

독후활동 카드가 함께 있어서 책을 읽고 활용하기 더 없이 좋습니다.


논술실력 늘리기에도 그만이에요.

제목, 삽화, 내용까지 뭐 하나 버릴 것 없는 책입니다.


주변 친구들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