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종 병기 그녀 1
타카하시 신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1. [최종병기그녀]는 공상과학이라는 쟝르를 매개로 삼아 주인공들의 예정된 비극적 사랑을 그려낸 작품이다.
2.1. [최종병기그녀]의 극화세계는 세미한 붓터치로 구성되어 있다. 만화에서 설정된 상황인 비극적이고 암울한 전시의 긴급상황의 무거움과 이 안에서 펼쳐지는 주인공들(슈우지와 치세)과 주변인들(예컨데, 외로움으로 인해 슈우지에게 다시금 접근하는 후유미와 후유미의 남편인 테츠)의 비극적인 사랑의 위태로움이 그 세계와 그 사랑을 구현해내는 데에는 그 가느다란 선이야말로 가장 정확한 표현방식인 것으로 보인다. 이제라도 곧 끊어질 것만 같은 그 가느다란 선은 그네들의 아슬아슬한 애정의 정황을 그대로 보여준다.
2.2. 하지만, 그 펜터치는 가느다랗지만, 동시에 힘이 담겨 있다. 그네들의 사랑은 슈우지의 나지막한 독백이 보여주는 것처럼 시종 시들지 않는다. 잠시 후면 시들어 떨어질 한 송이의 꽃과 같지만 그럼에도 꺾이지 않을 것임을 우리로 하여금 추정하게 해준다.
2.3. 이 만화의 분위기는 다소 탁한 수채화 풍이다. 물론, 이 만화에 대해서 엄밀하게 말하자면, 맑은 수채화풍이며 실상 파스텔톤 연분홍색이 어울리지만, 이 만화의 세계에 몰입되면 실상 탁하다는 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슈우지와 치세의 순수한 사랑은 수채화처럼 맑지만, 그 정황과 사랑의 운명은 탁하고 슬프다. 그 혼탁함은 왜곡된 동기보다는 왜곡된 상황에 기인한 것이다.
3. 사실, 다카하시 신의 이전 작품인 [행복한 사람들]은 그다지 많은 인기를 모으지 못했다. 하지만, 이젠 그 화풍과 가장 어울리는 세계가 만났다. 그의 화풍은 이러한 암울하고 탁한 수채화 풍의 만화세계를 위한 것이다. 유비와 이 만화를 보지 않은 이들은 모두 만화방이나 대여방으로 달려가기 바란다.
4. 일본에서는 2001년 말에 [최종병기그녀]의 완결편인 7권이 출간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