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 신약 ㅣ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정동열 지음, 정해주 / 선한청지기 / 2019년 3월
평점 :
어느 목사님과 함께 어린이에게 무슨 성경이 좋을지 이야기했다. 여러 성경을 언급하다 <쉬운 성경>이 최선이라고 대충 정리되었다. 그런 중에서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에 대해 말이 나왔다. 여기에 인용된 성경이 쉬운 성경이냐고 내가 물으니 개역개졍이 사용되었다고 목사님이 답해주셨다.
궁금한 마음에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신약>을 펼쳐들었다. 어린이용 성경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내용에 대해 기대가 낮았다(물론 어린이용 성경이다) 막상 보니 내용이 충실하다. 각 성경에 대한 만화 앞에 성경 각권에 대한 해설이 실려있는데, 그 해설 글이 생각 이상으로 잘 쓴 글이 아닌가.
외려 만화체는 내 스타일이 아니다. 이는 물론 내 취향 문제라는 점을 인정한다. 어디까지나 개인적 아쉬움에 불과하다. 전체적으로 보면, 안정되게 잘 구성된 것 같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작가가 고심한 지점들이 엿보인다. 또한 이 만화를 계속 보니 그림체에 점차로 익숙해지는(정이 드는) 측면도 있다.
집구석에 오래 해온 덕에 주석이나 신학서적 뿐만아니라 다양한 버전의 성경도 늘어만 간다. 그림성경이나 만화성경도 여러 권 있다. 나름 안목이 생겼다고 생각한다. <성경 일독 플러스 만화성경>은 충분히 좋은 만화성경이다. 특히 성경에 낯설어하는 분들에게, 설혹 어른일 지라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