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 헌터 City Hunter 1 - 완전판
츠카사 호조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시아 만화계의 걸작 중 하나인 시티헌터. 성룡이 주연한 영화로도 제작되었으며, 에니메이션 시리즈도 제작되었다. 흠 잡을 때 없고 깔끔하게 그려진 장면들, 에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동적인 장면과 작가의 뛰어난 카메라 앵글, 멋진 캐릭터들. 시티헌터는 먼저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시티헌터의 세계로 끌어들인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밝은 편이고, 주인공도 열혈강호의 한비광과 같이 쾌활하고 유며가 넘친다. 그러나 그의 밝은 이면에는 어두운 과거가 존재하며, 그의 과거는 이야기가 진행되고 주인공의 과거를 아는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점차 밝혀지게 된다.

 그는 도시의 해결사와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죽은 친구의 여동생이 조수로서 일한다. 그의 별명은 시티헌터이지만, 마치 여자 헌터와 같이 많은 이쁜 여자들이 그를 사모한다. 그러나 그에게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고, 그의 바람기는 보통 남자들의 것과 같은 것이라 할수 있다. 이쁜 여자들에게 시선이 따라가는 것은 거의 모든 남자들에게 해당되는데, 이 만화의 주인공은 이런 자신의 마음을 단순하게 행동에 옮기는 것이다. 그는 이런 면에서는 매우 단순하고 가볍게 보이는 행동 방식을 보여주는 데, 실제로 그가 여러 여자들을 동시에 진지하게 사귀는 일은 없다. 길을 가다 이쁜 여자를 보면, 대쉬하다가 딱지 맞는 것의 반복이고, 이렇게 가볍게 행동하는 그를 대부분의 여자들은 한심하게 생각한다. 실제로 그가 진지하게 좋아하는 여자는 그의 여 조수이며, 다른 대부분의 여자 캐릭터들에 대해서는 가벼운 관심과 반응으로 일관한다.

 이 만화는 작가의 대표작이고, 소장용으로 큰 가치가 있는 만화들 중 하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