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 32
임재원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3년 10월
평점 :
절판


제목에서 알수 잇듯이 학창 시절 짱이라고 불리며, 싸움을 뛰어나게 잘하는 학생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일단 모든 이들에게 학창 시절 겪었을 만한 소재이기 때문에 몰입감이 있으며, 작가만의 독특하고, 매우 속도감이 있고, 멋진 그림체가 눈을 사로 잡는다. 작가의 그림체에 일단 빠져들게 되는데, 독특하면서도 매우 멋지다. 만화의 배경이 서울이 아닌, 인천인 것도 독특하며 나중에 서울에서 온 짱들과 싸우게 된다.

우리들의 주인공 현상태는 일단 싸움 실력도 대단하지만, 그의 가치관은 뚜렷하며 자기 주관이 매우 강하다. 이러한 그의 싸움 실력외의 것은 주위 친구들이 좋아하는 점이다. 일단 싸움이 만화에 많이 등장하지만, 그외에 학창 시절에 겪는 여러가지 사건과 그것을 극복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그려진다. 대부분의 스토리에 나오는 사람들간의 우정, 의리, 그리고 배신과 좌절 등의 모든 요소들이 나오고 이성간의 사랑도 빠지지 않는다. 주관이 강하고 밝은 성격의 주인공을 짝사랑하며 쫓아다니는 매우 예쁜 여학생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런 설정이 상투적일수 있지만 어색하지 않다.

학창 시절의 단순하다고 할수 있는 생활속에서도 매우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서 오래 연재 됬지만, 항상 그 새로운 인물들로 인한 새로운 내용들이 궁금증을 준다. 인물들의 다양함은 만화의 내용에 크게 힘을 주는데, 그만큼 쉽지 않은 것을 작가는 매우 잘 소화해 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