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마야 아티스트 6인의 3D 애니메이션 실무 노트
하빕 자가포어 외 지음, 피터 리 옮김 / 길벗 / 2003년 5월
평점 :
절판


일단 책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세계적인 마야 아티스트 6인이 쓴 책이라는 것이 눈을 사로 잡고, 겉표지의 파이날 판타지의 한장면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 책의 저자들은 마야의 대가들이지만, 이 책이 다루는 부분은 마야의 실제적인 기술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지는 않는다. 이 책은 3디 에니메이션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활용적인 부분보다는 개념적인 부분을 설명한다. 저자들 6인의 3디 접근 방법은 매우 놀랍고 그 개념을 통해 독자들 각자가 사용하는 3디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다.

책 처음엔 3디 에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에니메이션 제작의 전체적인 구도와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설명한다. 콘티 짜기, 드로잉, 모델링 등의 절차를 통해 제작되는 3디 에니메이션의 큰 틀을 보여 주고 그 후에 3디 모델링 방식에 대한 개념적인 설명이 이어진다. 보통 폴리곤 방식과 넙스 방식 두가지만 알려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저자는 네 가지의 모델링 방식이 있음을 알려주며 그에 대한 간단한 예제를 설명한다. 네 가지 방식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책 저자들중 한사람은 파티클 시스템으로 매우 유명하다고 하느데 그는 영화 퍼펙트 스톰의 컴퓨터 그래픽 제작에 참여하였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다루는 파티클 시스템에 대한 설명은 매우 과학적이고 일반 3디 아티스트들에게 매우 흥미롭게 다가올수 있다. 이 책은 에니메이션을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다. 책의 첫 부분에 다루는 에니메이션 프리 프로덕션에 대한 설명은, 에니메이션 제작의 분명한 지침을 알려준다. 확실한 에니메이션에 제작과 개념을 익히기에 반드시 필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