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Game in 3ds max Ver 5.X
김민삼 지음 / 한국컴퓨터매거진 / 2003년 7월
평점 :
절판


게임 제작에 쓰이는 맥스 실용 예제 책이다. 로우 폴리곤 모델링을 보여주며, 맵핑, 에니메이션 방법을 단계별로 자세히 보여준다. 게임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에니메이션을 공부하는 이들에게도 충분히 도움되는 책이다. 일단 3디 맥스의 활용은 다른 3디 맥스 책들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게임 제작의 측면에서 쓰이는 캐릭터 제작과 맵핑, 그리고 게임 상에서의 에니메이션을 다룬다.

이 책에서 보여주는 모든 모델링은 폴리곤으로 제작되는 점을 주목할수 있다. 게임 상에서는 버텍스의 수가 게임 속도와 크게 관련되기 때문에,가능하게 적은 수의 폴리곤으로 모델링이 진행된다. 캐릭터 에니메이션의 설명도 매우 자세하게 다루어져 있는데, 기본적인 상향 운동학에서 시작해서 호랑이 캐릭터의 걷는 동작을 설명한다. 일단 책 전체적으로 모델링이 많이 다루어 지는데, 인간 캐릭터, 호랑이 등의 캐릭터 모델링과, 게임안에서 쓰이는 도구들, 칼, 자동차, 경주 트랙 등의 제작 단계를 자세히 보여준다. 3디 맥스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충분한 도움이 되고, 예제 화일을 포함한 시디가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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