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베틀북 그림책 13
프리드리히 헤헬만 그림, 미하엘 엔데 글, 문성원 옮김 / 베틀북 / 200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필리아 할머니 궁금해요?  아무도 원하지 않는 그림자를 왜 거두어주셨는지요?

    조명을 받는 연극무대가 아니라  객석에는 보이지도 않는 작은 구멍에서 배우들이 잊어버린 대사를 조그마한 목소리로 알려주는 일을 해 온 오필리아 할머니가 사실 그림자였기 때문인가요?

   그림자로 사는 일은 어떤가요?

   오필리아할머니가 받아들인 덧없음, 힘없음,밤앓이,무서운 어둠, 그림자 사냥꾼  같은 그림자들 이름 같나요?

   한 번 뿐인 인생 모두 무대에 서서 주목 받고 살다 가길 원하거든요.

   그래서 할머니가 받아들인 그림자들도 무대에 서게 된건가요?

    죽음이란 그림자까지도 스스럼 없이 받아들일 정도로 여한이 없는 인생을 살다가 가셨네요.

    할머니에게 주어진 것이라면 뭐든 빛이 아니라 그림자라도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사람들은 도망치거나 모르는척하거나 피하기 바쁜 그림자들을 받아들일 수 있었던 비법은 타고난 천성일까요? 아니면 세상사와 닮은 연극무대를 뒤에서 조율하면서 얻은 지혜인가요?

   그렇군요. 오필리아 할머니가 맡은 그림자는 빛나는 연기를 지탱해주는 버팀목이었네요.

   빛을 지탱해주는 것은 언제나 그림자였어요.

   그걸 잊고 말았네요.

   그림들을 보다가 회색이 때론  따뜻하고 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림자임을 슬퍼할 것도 없네요. 그림자가 없다면 빛도 일그러질테니까요.

   지금  빛의 오필리아 극장에선 어떤 연극이 상연 되고  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