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켈리최 회장님을 작년부터 알았다. 우연히 본 영상에서였다.그때는 그저 목소리가 허스키한,피부가 까무잡잡한 어떤 부자 언니(?)란 느낌을 받았다. 어디에 사는 누군지도 몰랐다. 멋진 헤드셋을 끼고 자기계발에 대해 말하는, 패션 감각이 있는 좀 부자언니. 다른 사람들은 이미 잘 알고 있는 유명한 회장님이라고 했다.

영국의 345위 부자, 프랑스에서 요식업(?)을 하고 있다고 했다. ‘외국에서 태어난 건가? 유학이라도 갔나? 암튼 좋은 아이템들을 장착하고 있네, 멋지구나!’ 그런데 이 언니가 시크릿에 대해 말하고 복리의 중요성을 말했다. 그렇게 부자가 된 거라고 얘기해줬다. 궁금했다. '진짜?' 어느 날 운동을 매일 하겠다고 하더니 몇 개월이 지나 복근을 만들었다며 멋진 바디프로필을 공개했다. ‘우와, 이 언니한테는 다 쉽네?’

알고 보니 이 분-켈리 최 한국의 어느 시골에서 태어난 흙수저 출신이었다. 학교도 쉽게 보내주지 않는 가정환경에서 여공으로 시작해 맨몸으로 일본을 가고, 프랑스를 가서 실패도 겪었지만 지금은 이렇게 성공한 것이었다. 그 회장님이 말한다, 생각하는 대로 할 수 있다고 누.구.든!

그렇게 나는 켈리최 회장님을 따르는 켈리스가 되었다.

앞서 말했다시피 켈리최 회장님과의 인연은 그리 시작되었다. 어느 날 문득 성공학 관련해서 읽고 쓰며 배우던 중에 시크릿과 명상과도 맞닿아 내 삶에 등장했다. 페이스북에서 간간히 좋은 책들도 알려주시고 좋은 뜻으로 스스로 혁신하는 격려도 많이 해주는 분이었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라는 책을 읽으며 성공을 만들어 내기까지의 노력도 읽었고 유튜브와 인스타로도 자연스레 따르며 그 생각을 배우고 익히게 되었다. 어느 순간 나는웰씽킹 책 속에 등장하는 것처럼 ‘스승의 행적을 팔로우’하는 좋은 실천 중이었다 할까?

이 책 웰씽킹』에서는 부를 창조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생각의 뿌리를 이해하고 체득하기 위해 ‘풍요의 생각’을 이야기하는(p.17 프롤로그 중에서) 책이다. 1부에서는 자신의 살아온 이야기와 함께 성공의 원리를 녹여냈고(이것이 전작과의 차이점이다, 성공신화를 위한 이야기라기 보다는 ‘원리’를 말하기 위한 과거 이야기다.) 2부부터는 웰씽킹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래는 아니지만 책들과 강연 그리고 여러 매체들을 통해 켈리최 회장님이 말하는 '웰씽킹'을 이루는 가치들에 대해 공감한다.

부에 대해 솔직해지고 자신의 현재에 대해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 마음을 정화하고 목표를 잊지 않으며 스스로 공부하고 열정을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 (어떻게 할지는 책에도 잘 나와있다.^^)

혁신에 대해 말하고 성장에 대해 강조하면서도 나를 향한 사랑이 바탕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 성장은 나와 내 이웃, 지구를 향한 것처럼 이기적이지 않아야 한다. 깊은 가치를 담은 진정한 웰씽킹은 돈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두루 나눌 수 있을 만큼의 부자의 그릇을 말하는 것이 아닐까.





처음엔 부자라고 자랑하는 유튜버인 줄 알았다. 하지만 꾸준히 그의 뒤를 따라 걸으며 그 뿌리를 이해했다. 진심으로 많은 이들을 돕고 싶어하기에 동영상을 만들고 서포터즈를 이끌며 강연을 주최하는 걸 안다. 누구이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끝없이 격려하고 축복하고 사랑한다.

이제는 켈리가 곧 나이고 내가 곧 켈리스임을 이해한다. 그 유익하고 강한 웰씽킹의 뿌리가 여기 저기 마음껏 퍼지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성장, 누구나 될 수 있는 부자의 이야기가 될 것임을 안다.

한번이라도 부자가 되고 싶었던 당신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읽다가 궁금하면 유튜브의 켈리tv 채널로 문의해도 좋을 것이고 웰씽킹 홈페이지에 기꺼이 실천과 성장을 인증하는 공간도 있다. 얼마든지 당신을 돕기 위해 열려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진짜 큰 그릇을 가진 부자로서의 삶에 대해 분명히 배울 수 있다. 목차만으로도 좋은 내용을 가늠할 수 있기에 실천지침 같은 목록들을 함께 올린다.^^빠른 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p.s.

책의 수익금은 기부가 된다고 한다. 기꺼이 책 가격만큼 누군가를 돕는다 생각해도 기분도 좋아지는 실천일 듯.♡



p.62~66 1000명의 사람을 스승으로 삼다

책에서 스승을 찾아라

스승의 행적을 팔로우하라

스승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하라

p.75~82 100일만 실천해도 누구나 알게 된다

목표를 분명히 한다

데드라인을 정한다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액션플랜을 세운다

나쁜 습관 세 가지를 버린다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p.97

나는 웰씽킹이 빈자와 부자를 나누는 결정적 요인이라고 본다. 앞서 부자의 자질과 조건에 대해 설명하면서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을 갖춰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빈자도 단순히 돈이 없는 사람을 지칭하는 게 아니다. 공헌할 마음이나 인격을 갖추지 못한 상태를 말한다. 지금은 비록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더라도, 공헌하고 싶은 마음과 인격을 갖춘 인재라면 그 사람은 부자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p.126~138 그 모든 비밀은 웰씽킹에 있다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하라

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p.143~159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1

첫 번째 뿌리, 핵심가치

가능성을 예단하지 마라

명확한 목표여야 한다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무조건 원대해야 한다

실현 가능해야 한다

데드라인을 정해야 한다

두 번째 뿌리, 결단력

p.160~172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2

세 번째 뿌리, 선언

네 번째 뿌리, 믿음

다섯 번째 뿌리, 신념

p.173~185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3

여섯 번째 뿌리, 확신

일곱 번째 뿌리, 질문

p.186~195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다

p.196~216 웰씽킹의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

첫 번째,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두 번째,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세 번째, 이상적인 하루를 보는 아침 시각화

네 번째, 일을 이상적으로 그리는 긴장 시각화

다섯 번째,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여섯 번째, 비우는 저녁 시각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