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렌스
스티븐 프리어스 감독, 메릴 스트립 외 출연 / 에프엔씨애드컬쳐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




영화 자체는 그럭저럭 볼만하다 (실화라는 점에서 더). 


/


<서른 살엔 미처 몰랐던 것들, 김선경> 에 보면 이런 말이 있다 : <아티스트 웨이> 를 쓴 줄리아 카메론에게 한 중년 여인이 피아노를 배우고 싶지만 나이 때문에 고민이라고 털어놓았다. "제가 피아노를 잘 칠 때 즈음이면 몇 살이나 되는지 아세요?" 그러자 카메론이 대답했다. "물론 알고 있어요. 하지만 그것을 배우지 않아도 그 나이를 먹는 것은 마찬가지죠." 


이 영화도 그런 뜻을 전한다고 보면 된다. 


/


요즘 느끼는 거지만 시간은 무자비하게 빨리 지나간다, 뭐 제대로 한 것도 없는데. 분명 2019년은 근사하게 살아가야지, 하며 계획을 세웠었는데 어느덧 반이 넘어 7월이 다가왔다. 그 한 것도 없는 것들을 '제대로' 해보려고 늘 계획만 짜고 앞서 고민하고 걱정하며 망설이느라 시간만 지나갔다. 


완벽하지 않아도 되는데. 그냥 한 걸음 한 걸음, 한 문장 한 문장, 하루하루 써내려 나가는 것이 중요한 건데. 3개월, 6개월, 1년, 5년, 10년, 결코 긴 시간이 아니다. 


/


다시 볼 생각은 없지만 아래 명언만은 두고두고 기억하겠다. 


*

People may say I can‘t sing but no one can ever say I didn‘t sing.

사람들이 내가 노래를 못한다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아무도 내가 노래하지 않았다고는 말 못 하잖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