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금 잡(JOB)은 택슈랑스 - 100세 시대! 인생2막, 포트플리오!
김영록 지음 / 조세금융신문 / 2014년 4월
평점 :
국가의 4대 의무 중 납세에서 가장 핵심은 세금일 것이다.
회사를 운영함으로써 소득세를 내어야 되고 차를 사서 운행함으로써 취득세 등 다양한 세금을 낸다.
세금에 대해서 기본적인 원리와 어떻게 사용되는 지와 또한 보험에 관한 부분도 알아보고 싶던 차 괜찮은 책이 나와서 읽게 되었다.
‘세금 잡 job은 택슈랑스’의 책을 통해서 그 동안 어렵기만 했던 세금의 문제를 이야기형식으로 보며 이해하게 되었고 그 중 기억에 남는 몇 가지 부분을 정리하려고 한다.
책의 서두에서 말하는 것과 같이 이 책은 나 역시 세금에 대한 원리를 정확하게 인식하지 않고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진 것이 문제인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처음부터 세금의 가장 기본인 국세기본법을 올해에 딱 맞는 세법으로 설명하여서 학교에서 수업을 들은 내용 중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까지도 이야기 식으로 상세하게 나와서 향후 TFR재무전문가가 꿈인 나에게 배경지식을 쌓는 부분에서 엄청난 일조를 해준 점이다.
또한 텍슈랑스 라운지를 통해서 관심이 있게 본 부분은 중소기업의 지원하는 부분을 눈여겨 본 것 같다. 이유인 즉슨 창업의 붐도 일어나고 얼마나 현실적으로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는 지와 왜? 많은 친구들은 공대를 나오는데 전공을 살려서 하는 친구들은 소수인지 알고 싶은 마음이기도 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세법에 대해서 문제가 많다는 것을 책을 통해서 종종 힌트를 찾게 되었고 복잡한 세법을 기피 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많이 친해진 점이 가장 가치 있는 것 같다.
이제는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경제 분야의 공부를 하고 새로운 지식을 발 빠르게 익히고 배워서 향후 클라이언트에게 컨설팅을 할 때와 개인 재산을 관리 하는 부분에 대해서 깊이 있는 지식으로 많이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으며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싶다.
경영 및 경제에 중 세금과 보험에 대한 관심이 많은 대학생 친구들이나 관련된 종사하는 분들 중 세법에 대해서 원리를 집중적으로 이해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추천합니다.
또한 TFR재무전문가가 어떠한 일을 하고 어떤 식으로 방향을 잡는 푯대가 되며 2014년의 세법을 적용 되어 있어서 올해 이 책을 통해서 세금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친해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