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독서 코칭 -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권도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 교육은 아이의 발달 상황과 수준에 맞춰야 합니다.

엄마가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어려운 책을 읽게 하거나 관심이 있지 않는 주제를 하게 되면 엇 나갈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면 반항을 하게 되거나 자칫하면 싫다고 하거나 운동이나 등 다른 것에 관심을 두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아이가 독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을까요?


독서지도사로 유명한 저자가 아이 독서에 대한 주제로 쓴 책이 나왔습니다.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독서 코칭'란 책입니다. 

이 책은 아이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엄마의 용기 있는 선택과 엄마표 독서 코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ㅁ 부모가 책을 읽지 않으면 아이도 안 읽는다.

부모의 거울인 자식은 어렸을 때 부모님의 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똑같이 따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때 엄마가 아이에게 독서를 강요하는 일방적인 방식을 지양하는 추천하는데요. 

아이가 독서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는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독서는 책 읽기만으로는 부족하며 다양한 육아 방법이 필요합니다.

또한 독서를 일상 녹이는 방법은 엄마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활동을 제안 하는 것입니다.

잠자리 독서, 독서 대화, 책이 있는 거실 조성, 반려북 키우기, 도서관 여행, 서점 기행 등을 안내합니다.




ㅁ 엄마는 독서 코치

엄마는 아이의 독서 코치가 되어 노력하고, 계획을 세우며 확고한 신념을 가져야 한다.


한 주마다 다양한 주제의 책 선택하고 아이와 책에 대해 소통하며 호기심을 유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폭넓은 독서를 통해 아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하고 싶은 일에 관련된 책은 미래 세계를 엿보게 해주며, 아이가 미래를 이끌 힘을 키울 수 있는 꿈을 꾸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독서 교육의 중요성, 아이와의 소통, 엄마의 역할, 그리고 독서가 미래를 준비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관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PS

이 책은 독서의 힘을 통해 아이의 성장과 꿈을 이루는 과정에 엄마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5년 간 독서지도사로 활동한 지은이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은 엄마표 독서 코칭이 아이의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독서에 흥미가 없거나 독서에 관심을 갖을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이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듯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