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 예일대 최고 인기 강의로 배우는 영향력의 규칙
조이 챈스 지음, 김익성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향력이란 다양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원하는 방향으로 행동하도록 이끄는 능력입니다.

이는 설득, 부탁, 협상 등의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 상황에서 미묘하게 작용하는 행동과학의 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상황에서 영향력을 키우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영향력을 가진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더 설득력 있고 카리스마 있는 인상을 주며, 상대방의 의견이나 행동을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거나 더 나은 대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의와 책에서는 행동과학의 원리를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결정을 내리고 행동하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토대로 현실적인 상황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작은 변화에서부터 큰 영향을 미치는 힘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이 책의 핵심 메시지입니다.




자기 영향력 키워주는 강의

이 책의 저자가 예일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로서 MBA 과정에서 10년간 강의한 내용을 토대로 영향력과 설득의 과학, 현실적인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강의는 학교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좌 중 하나로인데요.

사람들이 자기 영향력을 키우고 싶어 하는 열망에 부응하며 독자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험을 제공합니다.




영향력은 우리 생각처럼 실제 작동하지 않는다

실제 사례는 영향력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를 해체하고, 행동경제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한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재판 시간의 영향이나 사람들의 판단에 미치는 편향 등을 다루면서 독자들에게 경험적인 통찰을 제공합니다.

통찰이 좁거나 의미를 두지 않은 작동하지 않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PS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희생은 불가피하다고 봅니다.

하나의 손은 여러 물건을 담을 수 없듯 하나를 얻기 위해 하나를 잃는 것처럼 말이죠.

마치 협력을 고무하는 방법처럼 다른 사람에게 선택권을 주는 일입니다.

누군가 어떠한 일이 자신 맞는 포지션인 고민하고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결국 사람이 원하는 것은 자신의 의지와 관련이 깊다는 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