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 -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
김병규 지음 / 너와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딩은 비즈니스에서 핵심 요소입니다.


왜냐하면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와 신뢰를 대중에게 전달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도구로 작용합니다.


브랜딩이 왜 필요한지에 생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강력한 브랜드는 신뢰가 높습니다.


브랜딩 관련 책을 살펴보려 하는데요.

살펴볼 책은 ‘스파이크’입니다.


소비자는 익숙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에 더 많은 신뢰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브랜딩은 브랜드의 독특한 가치를 강조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어떻게 만드는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브랜드 성공 비결: 선망성 스파이크 현상 분석

좋아하는 것과 팬이 되는 것은 다릅니다.


브랜드 팬을 만들기 위해선 "좋아하는 것"을 넘어 "팬이 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은 스파이크입니다.


스파이크는 브랜드를 팬이 되고자 하는 사람의 선망을 자극하고 브랜드가 그들의 일상과 정체성의 일부로 인정받는 것입니다.


스파이크를 이용해 브랜드를 더 많은 사람이 사랑하고 팬이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선망성 스파이크 현상은 브랜드가 문화적 선망성을 가진 집단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얻는 현상입니다.


애플은 제품의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많은 사람들의 선망을 받습니다.


애플 제품은 기술을 통해 삶을 개선하고, 그들의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감각적인 만족감을 줍니다.


이로 인해 애플은 선망성 집단에서 열광적인 팬을 만들어 냅니다.


이들은 애플 제품을 구입하고, 애플의 가치를 일상의 일부로 생각합니다.


애플은 선망성 스파이크를 통해 그들의 브랜드 팬을 확장하고 유지하는 데 성공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 브랜딩의 핵심: 가치 전달과 브랜드 인지도 증진

브랜딩은 비즈니스에서 핵심적인 전략으로, 소비자와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왜 이를 선택해야 하는지 이유를 제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딩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며, 소비자가 브랜드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브랜딩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부각시키고, 브랜드 자체가 유용성과 특별함을 나타내도록 도와줍니다.


브랜딩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성공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브랜딩은 현대 비즈니스 세계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선망성 스파이크 현상은 브랜드가 일부 소수의 선망성 집단을 중심으로 조직을 구축하고 이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일상의 일부로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선망성 집단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얻습니다.


이것이 바로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 중 하나입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브랜딩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신뢰를 토대로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도구입니다.


브랜드의 독특한 가치와 신뢰를 구축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면 많은 팬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브랜딩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