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 - ‘행복의 조건’을 찾는 하버드의 연구는 지금도 계속된다
로버트 월딩거.마크 슐츠 지음, 박선령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버드대 성인 발달 연구"를 기반으로 한 행복과 인간 성장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아시나요?

이 연구는 85년 동안 수많은 참가자의 삶을 추적하고 조사하며 행복의 비밀을 밝혀내는 고유한 프로젝트입니다.


"하버드대 성인 발달 연구"는 참가자들의 삶을 85년 동안 추적하여 행복과 인간 성장에 대한 다양한 측면을 조사한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발달 탐구 보고서를 살펴보려 하는데요.

살펴볼 책은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입니다.


연구 결과에서는 돈, 명성, 관계, 현재에 집중하는 방법 등이 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긍정적인 관계와 관심을 주변 사람에게 기울이는 것이 어떻게 행복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 결과는 참고하고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사랑의 흔적: 어린 시절 지지와 행복의 연결

어린 시절의 성장 과정은 우리의 삶에 중요합니다.


어린 시절에 받은 사랑은 우리가 나중에 형성되는 관계와 자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린 시절의 안정적이고 지지를 받으면,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 더 용이합니다.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가능성이 커집니다.


반면에 어린 시절에 부족한 지지를 받으면, 나중에 삶에서 불안과 어려움을 겪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어린 시절의 성장 과정이 행복과 인생의 질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도와줍니다.






◆ 긍정적 관계와 현재에 집중하기: 진정한 행복의 비밀

삶에서 우리를 가장 두렵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돈과 명성을 향한 끊임없는 욕망이 아니라, 긍정적인 관계와 현재에 집중하는 더 깊은 가치에 대한 욕망입니다.


돈과 명성은 중요하지만, 행복을 실현하는 데는 상대적으로 작은 역할을 합니다.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주변 사람에게 관심을 기울이며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행복을 찾는 길입니다.


두려움을 주는 요소는 주로 미래의 불확실성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이런 두려움은 돈과 명성을 통해 안정과 성공을 찾으려는 욕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장은 돈과 명성만이 행복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긍정적인 관계와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더 큰 행복을 찾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 방법은 불안과 두려움을 더 효과적으로 극복할 방법입니다.





끝으로 행복과 인간 성장에 대한 중요한 연구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 연구는 돈, 명성, 관계, 현재에 집중하는 방법 등 다양한 측면에서 행복을 다루며, 연구 결과를 통해 행복을 실현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연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삶에서 긍정적인 전환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제공하며, 행복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책은 인간의 삶과 행복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며,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행복과 하버드대의 탐구 보고서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