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투자 시스템 만드는 법 - 포지션 규모와 청산 전략이 없다면 큰돈은 꿈도 꾸지 마라!
반 K. 타프 지음, 조윤정 옮김 / 이레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 타프 박사는 25년간 투자 시장과 수백 명의 위대한 투자자들을 연구하여 집대성한 세계적인 투자코치입니다.


수많은 투자자의 거래, 투자, 그리고 시장 접근 방법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저자의 투자 노하우가 담긴 ‘돈 되는 투자 시스템 만드는 법’ 개정판이 나와 소개하려 합니다.


이번 개정판은 심리적 요소에 대한 이해 강화,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 체계화, 투자자의 문제점 진단하고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개정판의 가장 큰 장점은 개인의 특성과 목표에 맞는 거래 시스템 개발에 대한 내용이 강화되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개인의 성향, 투자 목표, 자금 규모가 다르듯이 투자 전략도 다릅니다.


어떻게 자신만의 거래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맞춤형 투자를 위한 거래 시스템 개발의 핵심

실제로, 투자자들은 저마다의 성향과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거래 시스템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자신의 특성과 목표에 맞는 거래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성공적인 투자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자신만의 거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제시해 줍니다.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투자자들은 자신의 특성과 목표에 맞는 거래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의 특성과 목표를 고려하지 않은 거래 시스템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자들은 자신의 특성과 목표를 꼼꼼히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거래 시스템을 개발해야 합니다.





◆ 심리적 요소에 대한 이해 강화

심리적 요소는 투자에서 중요합니다.


심리적 요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제시해 줍니다.


투자자의 성향과 심리적 편향이 거래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심도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독자들이 따라 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해 줍니다.


청산 전략에 중점을 두어 거래에서의 수익과 손실을 어떻게 관리할지에 대한 실용적인 노하우도 담겨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흔히 범하는 심리적 실수와 편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투자자들이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거래를 하는 데 도움 될 것입니다.


투자자의 성향과 심리적 편향을 평가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우고 본인에게 실제로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투자자들이 자신의 문제점을 보다 쉽게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보완된 개정판은 원작의 핵심 개념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하는 데 도움 될 것입니다.


성공적인 거래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심리적 요소를 이해하고 이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 개발은 단순히 기술적인 지식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향과 투자 목표를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더 나은 거래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어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재정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