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소리의 품격 - 평범한 순간에서 비범한 생각을 찾는 신개념 영감 수집법
이승용 지음 / 웨일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피라이팅은 제품, 서비스, 기업의 광고, 마케팅 콘텐츠를 작성하는 작업입니다.


카피 관련 책들도 많이 나오고 카피를 전문적으로 하는 직장도 존재합니다.


카피라이팅 관심 있는 분들에게 소개해 드릴 책이 있는데요.

소개해 드릴 책은‘헛소리의 품격’입니다.


카피라이팅에 대한 이야기라고 했지만, 갑자기 무슨 헛소리일까요?

헛소리가 품격이 있다면 좋은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품격 있는 헛소리는 사실과는 거리가 있지만 논리적으로 타당한 말을 의미합니다.


또한 상황에 맞게 적절한 말장난이나 유머, 비유 등의 문장을 품격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품격 있는 헛소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피라이팅 영감 얻는 법

메모하는 습관이 카피라이팅 영감을 얻도록 도와줍니다.


카피라이터는 광고 문장을 만들 때 심사숙고 끝에 결정하는데요.

아무리 허리띠를 졸라매고 문장을 만들더라도 최종적으로 결정되는 카피는 단 하나입니다.


밤을 새워서 만든 아이디어도 소중하지만, 기가 막힌 아이디어도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좋은 광고가 되기 위해선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수록 더 매력적인 카피가 되게 됩니다.


항상 피드백을 듣겠다는 자세로 카피라이팅을 쓰고 수첩이나 기기에 모아둔다면 멋진 아이디어 창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떠오른 아이디어가 빛을 못 보더라도 피드백을 통해 멋진 카피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가벼운 일탈

일탈하면 사람들은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이유는 대부분 안전하고 익숙한 일상에서 벗어나길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볍게 일탈한다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하게 됩니다.


편견과 고정관념을 버리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일탈은 새로운 아이디어나 창의적인 생각을 도출하게 되어 멋진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될지 모를 일 입니다.




끝으로 품격 있는 헛소리에 대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하지만 모든 헛소리가 품격 있지는 않습니다.


상황과 맥락을 무시하거나 사실과 거리가 먼 헛소리는 말 그대로 필요 없는 헛소리입니다.


품격 있는 헛소리를 구분하려면 문장의 내용과 맥락, 발언의 목적을 고려해야 합니다.


분위기도 살리면서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