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 결제 권력을 소유하는 자가 부의 흐름을 지배한다
고트프리트 라이브란트.나타샤 드 테란 지음, 김현정 옮김, 강성호 감수 / 삼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도 무수히 많은 결제와 송금을 합니다.


버스를 타거나 식사비, 인터넷 쇼핑을 할 때도 결제는 이루어집니다.


결제를 쉽게 하지만 결제되는 로직에는 사람들은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이러한 결제 시스템이 없었다면 직접 돈을 들고 다녀야 했을 것입니다.


들고 다니는 것을 상상한다면 끔찍하겠다고 생각됩니다.


결제가 얼마나 우리의 삶에 관여가 됐는지 알려주는 책을 살펴보려 합니다.


알아볼 책은 ‘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입니다.


어떻게 결제가 세상을 바꾸는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결제 방식

결제 방식은 경제적, 편의적, 보안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IT기술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나가는 중입니다.


처음 온라인에서 결제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절차가 복잡했습니다.


온라인 결제 및 모바일 결제가 확산하고 있고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현금이나 카드 결제 방식보다 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사용자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서비스의 중요성

사람들은 결제 서비스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면 난감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카카오 서비스에 문제가 생겼을 때 페이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 외에도 컬쳐랜드, 서울페이, 페이코인 등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가 되지 않아 난감했던 적 있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편하게 이용하고 있지만 문제가 생기면 사람들은 불안하게 됩니다.


그만큼 결제 서비스는 우리 삶의 일부가 됐습니다.




끝으로 삼성폰 사용자 중 삼성페이를 쓰는 사람들은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쉽게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페이와 현대카드 도입설도 나오고 있는데요.

삼성페이를 써본 저의 입장으로 애플페이가 도입되면 많은 사람이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제가 서비스가 궁금하거나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