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부터 쇼핑라이브까지
현세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라이브커머스라는 합성어가 생겨났습니다.


이 합성어에 대해 아시나요?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전자상거래의 합성어입니다.


쇼핑을 어떻게 하냐면 인터넷 방송을 보며 하는 겁니다.


주부들은 홈쇼핑을 많이 이용합니다.


필요한 물품이 있을 때 홈쇼핑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TV 채널을 돌려보며 필요한 상품은 구매로 이어집니다.


지금 알아볼 책은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입니다.


이 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홈쇼핑 성장 이유

홈쇼핑이 성장하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분 단위 매출로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 알려줍니다.


이런 데이터가 쌓이면서 크게 성장 할 수 있었습니다.


쇼핑에서 중요한 것은 구매자의 소비 패턴을 알아야 합니다.


제품이 아무 때나 잘 팔리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마다 성수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성수기보다 늦게 출시하거나 빨리 출시해도 상품은 안 팔리게 됩니다.


사람들이 구매하려는 시점을 잘 찾아야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홈쇼핑 데이터를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다 보면 사람들의 소비패턴이 일정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커머스란?

라이브커머스를 알고 계신가요?

라이브커머스를 모르셨던 분들도 계실 겁니다.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컴퓨터 없이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라이브커머스는 스마트폰만 있고 인터넷만 된다면 라이브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를 하게 되면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게 됩니다.


또한 배송 가격도 필요 없는 지출을 뺄 수 있습니다.


이용만 하던 홈쇼핑을 직접 진행할 수도 있는 겁니다.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를 하는 목적은 판매를 높이는 겁니다.




끝으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3대장을 아시나요?


3대장에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셀러로 입점하는 방법부터 채널을 운영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스토어 운영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