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이버스토어 마케팅으로 돈 번다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필요한 핵심 마케팅 실전 노하우
장종희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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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할 때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고 물건을 찾습니다.


동일 제품을 다른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더 저렴한 것을 구매합니다.


즉흥적으로 구매하시는 고객도 있습니다.


반면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비교하고 구매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비교하면서 구매를 하는 고객 유형입니다.


물건을 급하게 구하는 경우에도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을 하고 저렴한 제품을 구매합니다.




◆ 상품 홍보와 매출 

쇼핑을 운영하면서 상품 홍보와 매출에 관심이 많을 것 입니다.


상품 홍보와 매출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카드뉴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잘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처음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 어려움이 따릅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어떻게 할지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해시태그를 달며 상품을 홍보가 가능합니다.


영상과 사진을 잘 찍으신다면 홍보하는데 조금 더 쉽게 접근할수 있을 겁니다.


상품이 잘 팔리려면 검색했을 때 앞페이지에 노출되는게 좋습니다.


매출이 올라가는 상품페이지를 만들려면 여러 상품페이지를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 상품페이지를 보면서 어떤 공통적인 특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잘 팔리는 상품페이지를 따라해보면 상단에 올라가는 페이지를 만드실수 있을 것 입니다.




◆ 재방문과 재구매율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며 수익을 만들려면 재방문하고 재구매율을 높여야 합니다.


한번 구매하고 고객이 다 사용한 후에 다시 이용하도록 만드는게 좋습니다.


제품 구매 후 만족스러웠다면 다시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려고 다시 방문 할 것 입니다.


고객이 스마트 스토어에 오래 머물러 있으면 상품 구매에 관심이 있는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연관상품도 있다면 구매할 확률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케이스를 산다면 강화필름과 케이블도 고객이 구매할 생각을 갖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품을 따로 따로 구매하면 배송비가 더 많이 나오지만 같이 구매하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연관된 상품도 같이 등록하면 필요한 고객은 함께 구매하려 할 것 입니다.




끝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관찰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무엇을 필요로하고 구매하는지 분석하려면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매할 때 제품 페이지도 보면서 어떤 페이지에 끌리는지 메모를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페이지를 봤을 때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페이지를 분석을 하시면 길이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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