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1, 2, 3급) 7일 기출문제집 - 특별부록 :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심화공부 이렇게 해 봐요!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토익의 경우 채용기관에서 몇 년 이내 취득한 자격증이라고 제한을 둡니다.


하지만 한국사의 경우 유효기간이 없어 갱신을 안 해도 됩니다.


군무원과 공무원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한국사 자격증을 필수로 취득해야 합니다.


자격증 없이 지원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있어야 서류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 시험은 고급, 중급, 초급 3종의 시험에서 개편으로 심화와 기본 2종으로 개편됐습니다.


개편된 이유는 정확히 모르지만, 서류전형에서 혜택을 못 받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급과 중급은 서류전형에 써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지만, 초급은 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포스코의 경우 생산 기술직 채용의 경우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LG는 인·적성 시험 시 한국사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시험 시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나공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찰떡이해 심화판에 이어 막판기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정답 찾는 노하우와 선택지 분석

시험을 잘 풀려면 정답을 잘 찾고 선택지 분석을 해야 합니다.


문제를 풀어도 알고 풀어야 다음에 유사한 문제가 나와도 맞출 수 있습니다.


기존에 출제되었던 문제 선택지만 봐도 어느 시대인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


기출문제 다음 해설서에는 시나공의 선지 분석도 해줍니다


정답을 고르는 눈과 오답은 왜 오답인지 분석이 가능하게 됩니다.


정답 찾는 노하우를 알려주더라도 이 책의 기출문제만 달달 외운다고 합격한다고는 말하지 못합니다.


시나공 합격단의 노하우가 담긴 기출 선지분석을 공부하면서 최신 기출문제도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정답을 찾을 수 있는 눈을 기르신다면 시험에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시대별 고압축 기출분석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려면 시대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책을 열어 봤을 때 찰떡 이해 책보다는 두께가 얇았습니다.


하지만 책을 펼쳐 봤을 때 한국사 시험공부에 도움이 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풀어도 본인이 알고 푼 것인지 모르고 푼 것인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문제를 풀 때 접근 방법과 내용 요약이 있습니다.


약 한 페이지 반 정도의 분량으로 문제를 풀 수 있게 접근하도록 도와줍니다.


시나공에서 한능검 기출문제의 모든 키워드를 분석했습니다.


분석한 데이터로 100가지 주제를 선별해 해당 관련 5문제씩 풀어볼 수 있습니다.


선정된 문제를 풀어보며 기출문제가 어떻게 출제되어 왔는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분석하는 눈을 기르게 되면 다른 문제에도 적용 가능해 공부에 도움 될 것입니다.


끝으로 심화로 바뀌면서 심화 1급을 받으려면 80점을 넘어야 합니다.


지난번 시험까진 70점만 넘어도 1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더 노력해야 1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려워졌더라도 시나공 막판기출 심화 책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하면 합격하는 데 도움 될 것입니다.


기출풀이를 다한 후에는 심화 공부 소책자도 있으니 이 책을 통해 추가로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사 시험 보는 모든 분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