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수만 사카르 지음, 이경아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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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객이 필요합니다.


고객은 좋은 서비스를 받게 되면 더 좋은 서비스를 원하게 됩니다.


경험한 것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았을 때 서비스에 만족을 느끼게 됩니다.


산업이 왕성해질 때는 서비스의 질보단 양이 중요했습니다.


양이 충분해지다 보니 사람들은 더 좋은 서비스를 원하게 됐습니다.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이 중요한 것인데요.

어떤 방법을 도전한 기업이 성공했는지 알려주는 책이 나왔습니다.


책 제목은 ‘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입니다.


이 책을 통해 고객을 사로잡는 노하우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고객에 맞추자

서비스는 고객에게 맞춰야 합니다.


회사에서 만든 서비스가 본인이 봤을 때 매우 잘 만들었고 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고객에게 만족한 결과를 주진 않습니다.


비혼주의 사람들도 있고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결혼하면서 개인의 삶이 없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생기고 있는 건데요.

이러한 변화가 기업 입장에서는 큰 기회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맞춤형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맞춤형이 늘어나는 이유는 고객에게 맞춘 하나뿐인 서비스입니다.


옷으로 치면 몸의 핏에 맞게 제작되므로 핏이 비슷하지 않으면 전혀 안 어울릴 겁니다.


많은 사람의 고객 니즈를 파악하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기존 고객을 사로잡자

고객을 사로잡을 땐 기존 고객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을 봤을 때 어디에 투자하는 것이 수익성이 높은지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규 고객을 찾아 나설 땐 다른 경쟁업체와 비교되고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고객의 경우 기업에 대한 신뢰가 있기 때문에 더 큰 신뢰를 얻는다면 안전한 수입원입니다.


고객의 마음은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신규고객의 마음을 얻긴 어렵습니다.


기존 고객에게 더 집중적인 서비스를 통해 충성 고객을 만드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고객의 신뢰를 얻게 되면 고객의 지출을 올리는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고객을 사로잡으려면 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고객은 물건을 구매한 후에 빨리 얻길 원합니다.


그래서 사전예약 같은 서비스도 있는 것일 겁니다.


고객의 마음을 충족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줬을 때 충성고객이 됩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게 변화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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