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2 : 로봇 배틀 시험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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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 지능 로봇을 소재로한 만화를 기억하시나요?


지난번에 1권을 리뷰했었습니다.


이어서 2권도 리뷰를 하게 됐습니다.


미래의 기술에 대해 만화를 소재로 보면 기억에 더 잘남을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인공지능을 알려주기에 좋은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 배틀형식의 책으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만화의 주인공인 강태극과 성장형 로봇인 태극혼의 내용입니다.


◆ 로봇 배틀

로봇끼리 배틀하면서 어떤 기술이 접목이 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센서 관련된 것도 만화의 소재로 다룹니다.


1권에서도 태극혼은 강하지 않아 경기에서 졌었습니다.


배틀을 하면서 어려움에도 봉착하는 일을 맞습니다.


배틀을 통해 어려움을 수련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겨내는 만화입니다.


아이들도 성장하면서 어려움에 봉착하게 됩니다.


주인공이 어려움을 어떻게 헤쳐나가는지를 통해 위험을 극복하는 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배틀이 소재이긴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일상에서도 문제를 해결하려는 생각을 하게 되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문제해결능력을 알려주는데 좋은 책입니다.


◆ 4차산업기술

4차산업기술로 인공지능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하면 떠오르는 것은 알파고가 가장 먼저 또오릅니다.


성장형 로봇인 태극혼은 어떻게 학습을 할까요?

주인공과 함께 성장을 하게 됩니다.


알파고는 바둑 관련 인공지능입니다.


바둑의 기보를 학습시켜 스스로 수만가지 방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태극혼은 한국의 태권도와 수련을 하면서 터득한 기술로 훈련을 합니다.


태권도의 기술을 배우고 로봇 배틀시합에 적용하게 됩니다.


만화를 보면서 챕터별로 기술에 대한 설명도 들어있습니다.


만화로 재미있게도 읽고 새로운 기술도 알게되는 재미있는 만화책입니다.


끝으로 창의적 사고방식을 기르는데 도움 될 것입니다.


나중에는 로봇이 더 다양해질 것이고 사람이 못하는 일도 대처할 것인데요.

어떤 기술들이 만들어졌고 노력이 있었는지 기술에 대해 배우시게 될 겁니다.


또한 책에는 추억의 종이 딱지도 있습니다.


QR코드로 종이 딱지 놀이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와 만화 캐릭터가 있는 딱지 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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