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일반(헤어) 실기 - 헤어미용사 실기시험 대비, 카페 무료 동영상 + 심사기준 + 감점요인 + Checkpoint
장수은.최현경.㈜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기초와 출제기준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전문직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중 미용사(일반) 실기를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에듀웨이 미용사(일반) 실기 저서는 기초를 제대로 익히고 출제기준부터 시험에 중요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2020년도 미용사(일반) 실기시험이 변경된 부분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은 시간입니다.


단축된 과목들을 고려해서 이번 저서에서는 전체 과정을 비교, 정리해 한눈에 빠르게 과정을 익힐 수 있는 과목마다 코스 프리뷰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NCS 기반으로 하여 미용사(일반) 실기 합격에 필요한 요구사항, 심사기준 및 심사 포인트 수록되어 있어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도식화로 보기 쉽게 자신이 부족한 기초를 다시 잡고, 심사기준, 심사 포인트 부분은 확실히 습득할 수 있는 점이 이 저서의 장점입니다.


◆ 사진 자료 제공

미용사(일반)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전체 도구나 재료 정리된 사진도 제공해줌으로써 미용위생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준비물도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 시술 순서 및 과정 정리가 되어 있어 까먹는 시술 순서를 다시 한 번 익히고 연습할 수 있는 데요.

올바른 시술을 위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테크닉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해줍니다.


수행 직무평가는 고객의 미적 요구, 정서적 만족, 미용기기와 제품을 활용해

샴푸, 헤어커트, 헤어컬러, 두피, 모발 관리, 헤어스타일, 연출 등의 서비스 제공해주는 게 핵심입니다.


◆ 시험 주의사항

핵심적인 특징을 잘 살린 심사기준, 심사 포인트, 감점 요인 등은 특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습득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험생의 요구사항과 주의사항 등 해당 시술 과정 곳곳에 말꼬리 설명이나 Checkpoint를 통해 핵심내용 집혀주면서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혹여나 설명이나 사진으로 봤을 때 어려움을 느끼시는 독자분들을 위해 교재에 담긴 전 과정을 촬영해 무료 오픈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주는데요.


에듀웨이 카페(http://www.eduway.net)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단 카페 가입 시 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책으로는 다소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을 동영상으로 보면서 보다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전체적인 기초를 완벽하게 익히게 해주는 저서입니다.


그리고 최신 출제 경향 및 최신 기출문제 서비스 제공 줌으로써 시험을 대비 할 수 있고, 스마트폰 QR코드 찍으면 즉시 접속 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미용사(일반) 실기 준비는 혼자서 하기엔 어려운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말 독한 마음을 먹지 않는 이상 독학이 어렵지만, 기초적인 부분들을 잘 익혀두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싶은 수험생, 전반적인 기출문제 중심으로 핵심정리 된 저서를 원하는 학원 강사님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