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기분파 피부미용사 필기 (최근 상시시험 복원문제 수록) - 출제포인트 + 핵심이론 + 예상문제 + 모의고사 7회 + 시험에 자주나오는 쪽집게 185선 2020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K뷰티가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으며, 많은 뷰티 유튜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2월에 종영한 드라마 터치도 뷰티에 관련된 소재로 사람들은 뷰티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부미용 쪽으로 직업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18년도 39,858명 응시 43.2% 합격률, 19년도 38,684명 응시 44% 합격률을 보일 정도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자격증입니다.


필기 종목에서는 독학으로 준비하고 싶은 수험생들도 많이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또한,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수험서를 정하는 일인데요. 

이번에 소개할 기분파 피부미용사 필기 수험서를 소개합니다.


◆ 키워드 연상 기억법

키워드를 정리해줌으로써 이론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키워드를 암기하기를 권유하면서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해결해줍니다.


피부미용사 필기시험 과목은 총 5과목으로 피부미용학, 피부학, 해부생리학, 화장품학, 피부미용기기학, 공중위생관리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과목마다 핵심 내용을 잘 습득할 수 있도록 각 장의 서두에 핵심 키워드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저서의 가장 큰 특징으로 키워드 연상 기억법으로 저절로 익힐 수 있게 도와준다고 생각합니다.


출제 기준표에 맞는 이론설명과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삽화가 있어서 쉽게 이론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각 이론 설명 옆에는 Check Terms로 수험준비에 유용한 부분, 관련 내용 분류, 시험에 언급된 내용을 팁으로 알려주는데요. 


또한 각 이론 설명 후 미용사 출제 경향을 기준으로 기존 기출문제를 토대로 이론을 정리하였습니다.


◆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문제

수험서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떤 문제들이 시험에 출제되었는지를 파악해야 하는 일인데요. 기능사 시험의 특성상 문제 중 80% 이상이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경향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저서 기분파 피부미용사 필기 교재는 최근 10년간의 기출문제를 분석해서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는데요. 

또한, 핵심이론은 기출문제 중심으로 분석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시험에 대비하기 좋습니다. 


확실히 출제 경향을 잘 알고 있는 저자는 출제 경향의 외의 내용은 과감히 삭제해 수험생들이 집중적으로 시험 위주 핵심적인 내용으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해줍니다.


끝으로 상시시험 복원문제를 바탕으로 모의고사를 7회분을 통해 최종 점검을 하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장마다 중요한 부분을 모아둔 시험에 자주 나오는 족집게 185선은 시험 당일 한눈에 보기 좋게 이론은 정리되어 있습니다.


독학으로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인 필기응시절차, CBT 수검요령 등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출제 기준표에 토대로 정리되어있는 수험서로 독학 수험생에게도 학원에도 추천합니다. 


추후 수험서를 공부하면서 모르는 부분, 헷갈리는 부분이나 공부방법 등 궁금점을 해결해주는 에듀웨이 카페(https://cafe.naver.com/dings0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