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사고의 기술 - 늘 하던 대로 열심히만 했던 직장인을 위한 전략적 업무 처리의 모든 것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엮음, 김수진 옮김 / 프리렉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직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전략적인 업무처리 스킬이 필요합니다.


늘 하던 대로 열심히만 하면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일에 끌려가면서 살게 됩니다.


끌려가면서 살지 않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전략적 사고인데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출판한 전략적 사고의 기술 책이 나와 추천합니다.


전략적 사고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나를 알고 적을 알아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 사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중간의 입장에서 일을 잘 처리해야 합니다.


조직의 전략을 이해하고 팀원에게는 조직의 비전을 제시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 전략적 사고의 필요성

전략적 사고의 필요성을 느끼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업무의 우선순위와 의사 결정하는 데 전략적 사고가 중요합니다.


빠른 기술 발전 속도에 맞게 시대의 변화에도 적응해야 하는 건데요.

먼저는 개인의 전략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민첩하고 일관성 있게 균형 맞추는 모습은 전략적 사고에서 나옵니다.


또한 회사에 승진할 때가 되었음을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찾아오지만 안타깝게도 기회를 모두가 다 잡는 것은 아닙니다.


기회를 맞을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사고가 필요한 겁니다.


회사의 큰 그림을 이해하고 미래에 대한 트랜드와 패턴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기에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공부도 필요합니다.


◆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중간 관리자의 역할이 회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조직이 생각하는 방향을 따르고 회사가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조직의 비전에 맞는 성과를 이끌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조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팀원들이 일하는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중간관리자는 팀원의 불만 사항은 없는지 고쳐야 할 부분도 확인하면서 팀의 길잡이 역할입니다.


고위관리자가 되려면 회사의 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맡게 되는데요.

중간관리자 중에는 고위 관리자로 못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를 들어가고 기간이 지나면 회사의 관리자로 승진하게 됩니다.


하지만 승진을 못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평소에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모습을 보이면 맡길 겁니다.

하지만 그런 모습이 없으면 조직에서는 전략적 수립 역할을 맡기지 못하는 겁니다.


끝으로 책을 출판한 곳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입니다.


25만 명의 독자가 있으며 경영대학의 학생들도 많이 활용하는 잡지회사입니다.


신입이라면 개인의 전략부터 적용해보며 전략적 사고 기술을 익힐 것을 권합니다.


경력이 쌓이고 오래됐더라도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더 발전하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전할 수 있도록 개인부터 조직의 전략과 팀 관리 하기까지 이 책을 읽어보며 우선순위 전략을 세워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