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Sing! Lollipop Song & Play 1 Let's Sing! Lollipop Song & Play 1
서강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지혜정원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를 접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재미있고 신나게 놀고 즐기며 만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엄마들이 아이의 첫 영어를 위해 영어동요를 선택하곤 하는데요. 저도 아이를 위한 영어동요책을 단행본과 전집류를 포함해서 많이 샀던 것 같아요. 하지만 노래 부르는 것에서 끝인 경우도 참 많았답니다. 그런데 오늘 만난 영어동요책은 다른 책들과 달리 영어동요책이지만 영어워크북의 느낌이 강한 책이었어요. 바로 <Lollipop Song & Play>입니다. 이 책은 영어동요를 소재로 하고 있으면서도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워크자료들이 실려있는데요. 책 설명에서도 나와있지만 음악적 지능, 언어적 지능, 신체적 지능, 수학논리지능 등등 다중지능을 위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우리 아이에게 더 큰 도움이 된답니다.

 

 

다중지능을 위해서 구성된 다양한 활동자료들이 아이의 흥미와 호기심을 일으켜주는데요. 노래와 춤을 배우는 자료는 기본적으로 다 들어가 있고, 활동을 위한 두 페이지의 공간에는 그림을 그리는 활동,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 숫자를 세어보는 활동, 단어의 스펠링을 맞추는 활동, 그림을 해석하는 활동 등등 다양한 활동자료들이 실려있어서 앞서 말한 음악적, 언어적, 신체적, 수학논리적, 시각적 등등의 지능들이 쑥쑥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와 춤이 늘 함께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듯 해요. 그래서 당연히 음원이 담겨있는 CD도 기본이랍니다. 우리 아이는 엄마와 책 활용도 하기 전에 먼저 워크북의 자료들에 호기심을 보이더라구요. 눈으로 보고 풀 수 있는 문제들은 엄마와 하기도 전에 먼저 풀어보기도 하였답니다. 엄마와 노래부르고 함께 활동을 하니 더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어요.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 다른 책들을 볼때도 그랬지만, 알아서 먼저 율동을 보고 익히더라구요. 때로는 가사와 맞지 않는 듯 하면 엄마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어요. 활동자료들을 풀어나갈때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서 엄마는 특별히 할 일이 없었답니다. 음악이 나오면 알아서 벌떡 일어나 춤을 추고, 노래도 따라부르며 즐겁게 책을 활용했어요. 이 책에서 말하는 것 처럼 책을 열심히 활용하다보면 리스닝 스킬이 향상되고, 어휘력이 증가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나게 노래하고, 어휘를 배우고, 춤추고, 다양한 활동을 하다보면 새로운 노래들이 하나 둘 씩 내 것이 된답니다. 이 책 활용이 끝나면 다음 책도 꼭 해보고 싶네요. 늘 만나는 영어동요책이지만 좀 더 재미있고 특별한 체험을 주는 책인 것 같아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