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상시에 그림을 즐겨그리는 우리 아이, 특히나 사람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예쁜 여자아이의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얼마 전, 우리 아이와 본 책 중에서 한 가지 틀로 다양한 그림을 그려보는 책을 본 적이 있는데요.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 하여 더 많은 그림을 그려보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고미타로의 그리기 시리즈 책을 알게 되었답니다. 다른 모든 책들이 정말 재미있어 보이지만, 특히나 사람그리기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서 사람그리기가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고미타로의 생각 그리기>를 선택하였답니다. 책이 도착하고 아이와 책을 함께 넘겨보았는데요. 그림을 충분히 그려볼 수 있는 두께에 한번 놀라고, 또 다양한 그리기 틀에 아이와 함께 또 한번 놀랐답니다. 표정을 그려볼 수도 있고, 옷을 꾸며줄 수도 있고, 또 바다속 그리기 산 속 그리기 등의 다양한 그리기 틀은 우리 아이의 그리기 의욕을 자극시켜주었답니다.

책의 내용은 위의 그림들 처럼 커다란 틀들로 이루어 져있는데요. 여기서도 엄마와 딸은 다른 생각을 하고 있음을 느꼈답니다. 여자 아이, 남자아이의 그림이 확실하다고 여긴 저와는 달리 우리 아이는 남자아이도 여자아이로 그리고 있더군요. 물론 여자아이를 남자아이로 그리는 일은 드물었지만, 엄마가 생각하는 고정틀을 벗어난 아이의 생각이 재미있기도 하였답니다. 엄마가 관여하지 않아도 스스로 책을 가져다가 색연필로 혹은 연필로 재미있게 그려나가는 우리 아이의 모습에 그저 흐믓하기도 하였답니다. 그럼 우리 아이의 작품들을 보여드릴께요.

우리 아이의 그림은 예상을 벗어납니다. 웃고있는 눈 표정을 보며 엄마는 더이상 그릴 것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아이는 웃고있는 눈도 다시 눈동자를 그리고 눈썹을 그려 눈을 뜨고 있는 모습을 완성시키기도 하였답니다. 머리 모양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 머리 모양에 더 많은 획은 긋고 첨가해서 자기만의 멋진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기도 하였답니다. 고정된 것을 고정된 것으로 여기지 않고 자기 마음껏 더 확대해가는 우리 아이의 모습에 그저 흐믓하기도 하였답니다. 고미타로의 생각그리기 책 덕분에 우리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 책 말고도 다른 시리즈도 아이와 함께 해 보고 싶어요. 고미타로의 그리기 시리즈는 <맛있게 그려요>, <이야기를 그려요>, <동물을 그려요>가 있답니다. 고미타로의 그리기 세트로 여름방학을 신나게 보내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