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술가처럼 생각하고 만들기 - 어린이 예술가를 위한 아트 액티비티북
클라우디아 볼트.엘리너 메러디스 지음, 조경숙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어린이 예술가를 위한 책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예술 전반에 관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핵심적인 설명이 있고, 또 유명 미술작품을 응용하여 창의적이고 기발한 미술작품을 스스로 만들어 보도록 안내하고 있다는 것이다. 책 속 내용은 그림, 조각, 의상디자인, 일러스트, 종이공예, 건축, 협동작업, 사진 총 8개 분야의 예술작품을 다루고 있다. 책은 그림이란 무엇일까요, 와 같이 질문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예술사조에 대해서도 간단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하고 하나의 작품을 소개한 후 그와 관련해 창의적인 작품 만들기에 도전해 보도록 친절하게 유도한다.
사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그리기나 만들기는 흔히 말하는 예쁘고 정형화된 작품들은 아니다. 하지만 예술가로서 중요한 창의력과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들이 가득해 꼬마 예술가들에게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학교 미술시간에 활용할 만한 아이디어들도 몇 가지 있지만 그보다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그리기를 좋아하는 꼬마 예술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단순하고 별 거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아이들의 창작욕구를 자극하고, 꼭 이 책대로 따라하지 않아도 또 새롭게 응용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