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랑스 논리 선생님 베르나르의 어린이 논리 퀴즈
베르나르 마이어 지음, 박언주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4년 10월
평점 :
'논리'퀴즈라니...도대체 어떤 퀴즈일까? 책을 받아들기 전 그런 궁금증이 있었다.
책은 비교적 두툼하고 (총 170여 페이지) 큼지막한 데다가 다양한 퀴즈에 따라 칼라 그림으로 제시되어 보기에 편하다. 무엇보다도 재미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물, 세계여행, 세계사, 일과 사람이라는 4개의 장에 따라 다양한 형식의 퀴즈들이 제시되어 있다. 책을 보니 이 책을 지은 베르나르 선생님의 8가지 퀴즈 키워드는 논리, 계산, 공간감각, 관찰, 복합적 사고, 상식, 응용, 기억력이라는데 가뜩이나 스마트폰과 컴퓨터 게임에 빠져 생각하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이 도착한 날, 반 아이들과 몇 개의 퀴즈를 풀어보았다. 이 책의 또 좋은 점은 난이도가 적절하게 분배되어 있다는 것이다. 퀴즈라는 말에 환호하다가 '논리'라는 말 앞에 갸우뚱 하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을 위해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퀴즈를 주었다. 각자 생각하다가 안되면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모두 퀴즈를 해결했다. 아이들은 퀴즈를 참 좋아한다. 퀴즈를 풀었을 때 환호하며 의기양양해 하는 표정은 참 귀엽다. 수학 수업시 아이들의 학습수준에 따라 끝나는 시간이 달라 난감했는데 문제를 다 푼 아이들에게 퀴즈를 하나씩 제시해 주어도 좋을 것 같다.
수학 수업시간 외에도 자투리 시간이나 지루한 수업시간에 분위기 전한 삼아 하나씩 풀어보면 좋겠다.
벌써부터 2탄도 나오기를 기대하며 ^^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어린이들과 학교 선생님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