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도감 - 학교생활 잘하는 법
김원아 지음, 주쓰 그림 / 창비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생활 잘하는 법’이라는 부제가 붙은 책이라니, 표지 그림도 귀여워서 읽어보고 싶은 흥미가 생긴다. 공부는 싫어도 친구와 노는 게 좋아 학교 오는 게 즐거운 아이들이 있듯이, 아이들에게는 친구 관계가 중요하다. 표지를 넘기면 ‘조아라’라는, 매일 학교에 친구들을 만나러 간다는 여자아이가 나와 자기 친구들을 소개한다.

책은 학교생활에서 마주하는 10가지 상황을 예로 들고, 다양한 친구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첫 번째, ‘발표해요’장에서는 ‘자신 있게 손을 드는 친구’, ‘손을 들까 말까 망설이는 친구’ ‘목소리가 큰 친구’, ‘앉아서 대답하는 친구’ 등 다양한 친구의 모습이 그림과 함께 제시되어 있고, 맨 밑에는 ‘우리 반에 있다□ 없다□’와 같이 직접 표시해 보는 코너가 있다. 여러 예시 후엔 ‘(선생님이 알려줄게) 이럴 땐 이렇게!’라는 지면으로 바른 발표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온다. ‘모둠활동 잘하는 법’과 ‘색칠 잘하는 법’과 같은 꿀팁도 그림으로 제시되어 재미있고 유용하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은 아직 글자를 잘 읽지 못하는 1학년은 부모님과 함께 읽어도 좋겠고, 스스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학교 생활 전반에 걸친 유용한 정보를 그림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